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금호역과 연결되는 초역세권 아파트 ‘금호동 쌍용 라비체’
최고 39층(예정), 전용면적 59~84㎡, 총 614세대 공급 예정

 

서울 성동구 금호동은 한강의 북쪽에 위치해 있지만 강남으로의 이동도 수월하고 강남 3구에 비해 집값이 저렴하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지역이다.

또한 지하철 3호선 금호역과 5호선 신금호역이 가까워 강남 및 서울 도심으로 출퇴근이 용이해 젊은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지역으로 몇 년 전부터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속속 들어서고 있다.

금호동의 마지막 재개발구역인 금호16구역, 금호동4가 1458번지에 들어설 예정인 ‘쌍용 라비체’는 최고 39층(예정) 5개동에, 총 614세대의 아파트로 ▲59㎡(구 25평) 210세대, ▲74㎡(구 30평) 252세대, ▲84㎡(구 34평) 152세대가 공급될 예정이다.

금호동 쌍용 라비체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일반분양 대비 10~20% 저렴하게 공급되며, 주택청약통장 없이 원하는 동•호수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지역 부동산 관계자는 “금호동 쌍용 라비체는 초역세권의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금호동 마지막 재개발 지역에 주변시세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는 곳”이라며, “강남생활권의 인프라를 그대로 누릴 수 있는 곳이라 가치가 더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금호동 쌍용 라비체는 금호역 2번 출구와 직접 연결될 예정인 도심지 직주근접단지로 지하철 이용시 광화문역 17분, 강남역까지 23분이 소요된다. 강변북로와 동부간선도로 등도 이용 가능하다.

또 동호대교를 건너면 바로 강남이라 압구정 현대백화점, 갤러리아 백화점 등 강남의 풍부한 인프라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주변에는 비트플렉스, 이마트 등 생활편의 시설이 인접해 있어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다.

쌍용 라비체는 최고 39층 예정의 초고층으로 설계가 되어 아름다운 자연과 도심의 조망을 즐길 수 있으며 단지는 남향위주로 배치될 예정이다. 세련된 외관과 고급외장재로 시공해 품격 높은 이미지를 담아내고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차량 동선 설계로 안정성을 고려하고 진출입시 편의성이 높게 설계했다.

자연 속에서 쾌적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는 단지 내 산책로를 비롯해 여유롭게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원, 수목을 식재한 휴식 공간 등도 마련해 쾌적한 환경을 만들 예정이다. 매봉산공원과 응봉근린공원이 가까워 내 집 정원처럼 이용할 수 있고 서울숲과 한강공원 역시 인접해 좋은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라비체의 조합원 가입 자격은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현재, 서울ㆍ인천ㆍ경기도에 6개월 이상 거주한 사람 중에 무주택자나 소형주택 1채 (전용면적 85㎡ 이하) 소유자면 가능하다.

홍보관은 서울시 광진구 능동 315-13번지에 있으며, 현재 사전예약 후 방문상담을 통해 선착순으로 동•호수 지정,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