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男 로퍼, 女 샌들…올 여름 슈즈‘취향저격’
금강제화 5~6월 판매 슈즈 순위 분석

올 여름에 남성은 로퍼를, 여성은 샌들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금강제화가 본격적인 휴가 시즌을 앞두고 최근 2개월간(5월1일~6월30일) 판매된 디자인별 슈즈 순위를 집계한 결과다.

먼저 여성화로는 심플하면서도 편안한 착용감을 주는 스포티 샌들과 코르크 샌들이 인기를 끌었다. 올 4월 랜드로바가 선보인 여성화 ‘아티잔’ 샌들을 비롯해 ‘버켄스탁 코르크’ 샌들, 클락스 ‘트라이 알렉시아’ 등이 판매 베스트에 올랐다. 지난 2개월간 두 브랜드의 샌들 판매량(직영점 기준)은 7500켤레를 기록했다.

랜드로바 아티잔 샌들의 경우, 출시 한달만에 초도 물량 2000 켤레가 완판됐다. 추가로 주문해 입고된 제품도 현재 90% 이상 판매율을 보이고 있다. 또 5월말에 선보인 버켄스탁 디자인의 코르크 샌들은 출시 한달새 초도 물량 3000 켤레가 완판됐으며, 클락스 샌들도 곧 완판될 것으로 예상된다.

남성화로는 로퍼를 찾는 고객이 가장 많았다.

지난 2개월간 금강제화 전체 남성 로퍼의 판매량(직영점 기준)은 전년 대비 21% 증가한 8450켤레를 기록했다. 이번 수치는 ‘슬립온’이나 ‘보트슈즈’, ‘태슬’, ‘페니’ 등 끈이 없고 굽이 낮은 디자인의 슈즈를 포함한 수치다. 컬러로는 블랙 38%, 다크 브라운 26%, 브라운 22%, 기타 14% 순으로 집계됐다.

로퍼의 인기는 금강제화의 최고급 수제화 브랜드 헤리티지에서도 나타났다. 최소 39만원대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는 헤리티지 수제화 로퍼의 경우, 현재 제작 주문시 최소 3주가 걸릴 만큼 판매율이 높다. 또 최근 실시된 ‘헤리티지 세븐데이’ 행사 초기에는 로퍼 재고를 문의하는 전화가 쇄도했다. 이번 행사기간 중 가장 많이 로퍼를 구매한 연령으로는 20대 중반에서 30대 초반이 가장 높았으며 이어 50대, 40대, 60대 순으로 나타났다. 장연주 기자/yeonjoo7@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