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해양교육원 15일 출범..마이요트 시대 해상 수상 전문 교육 실시
[헤럴드경제=서병기 선임기자]해양 수상 전문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국해양교육원(이사장 윤재섭)이 오는 7월 15일 출범한다. 국내 유일의 100억원, 50억원, 30억원 상당의 크루져 요트와 다양한 세일요트, 대회용 요트, 모터보터를 구비하여 진행된다.

산하기구인 서울해양교육원(원장 김동영)의 서울CEO요트아카데미 과정이 함께 시작되며, 그 외 요트오너스쿨과 요트브로커딜러협회도 함께 준비중이라 선진화를 기대하는 해양.마리나문화영역의 도약이 기대된다.

서울CEO요트아카데미는 요트를 활용한 국내 유일 최고위 과정으로, 아직은 낯설고 접근조차 쉽지 않은 고급 요팅(Yachting 요트를 타고 즐기는 일련의 활동 및 문화)의 A부터 Z까지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올해에는 ‘마이요트시대, 스마트한 요트 오너되기’를 주제로 해상 실습과 체험 위주의 보다 즐겁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개편됐다.

요트 보트의 오너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 소양과 실용적인 지식 등에 대한 오너쉽강의를 비롯해 세일링요트 파워요트 실습, 요트시합 참가, 요트파티∙투어 등 다양한 요트 문화를 체험 학습하게 된다.

서울해양교육원의 이종우 주임교수는 “선진 요트문화를 제대로 알고, 제대로 향유할 줄 아는 요트인과 그러한 요트인 양성기관 역시 전무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이 국내의 실정이다”면서 “서울 CEO 요트 아카데미는 국내에 건강한 요트 문화가 정착하는 데에 교두보 역할을 해줄 것”이라고 전했다.




아카데미는 기업 및 단체의 임직원 이상 경영자와 사회 전문분야 지도층 인사를 대상으로 00명 내외로 진행된다. 온라인으로 지원서를 제출한 순으로 서류심사를 거쳐 선발할 예정이다.

한강 서울 마리나에서 베이스로 해 서해 등에서 확대 진행되는 교육은 오는 7월 15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1월까지, 14주에 걸쳐 14개 세션이 진행된다. 교육신청은 7월 12일까지 서울해양교육원 유선 상담을 통해 지원서를 전달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서울해양교육원(Tel. 1566-8916) 이메일(rinnerpearl@gmail.com )

/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