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우건설, 상계뉴타운에 ‘상계역 센트럴 푸르지오’ 7월 마수걸이 분양

 

서울시는 지난 2월 도봉구 창동과 노원구 상계동 일대 약 98만㎡에 복합문화공간과 창업 관련 시설을 짓는 ‘창동·상계 도시경제기반형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을 발표했다.

주거와 일자리, 사람이 모이는 동북권 신경제중심을 만들어 이 지역에 자족기능을 강화하고 고용창출을 통한 지역활성화를 꾀한다는 계획이다.

올해부터 3단계로 창동차량기지와 도봉면허시험장, 창동역 인근 문화체육시설 자리에 창업지원과 글로벌비즈니스존, 2만석급 복합문화시설 개발이 추진된다.

이렇듯 서울 노원구 상계3, 4동 일대에서 상계뉴타운 개발이 본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상계동에서 2005년 이후 처음으로 분양되는 랜드마크급 브랜드 아파트인 ‘상계역 센트럴 푸르지오’가 견본주택을 현장인 상계4구역 인근에 확정하고 7월 오픈할 예정이다.

단지는 상계역에서 도보로 5분 거리다. 한 두 정거장 거리에 1,7호선이 있어 지하철로 이동이 편리하다. 동부간선도로를 통해 강남북 접근성이 좋고 북부간선도로, 내부순환로를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 덕룡터널을 이용하면 외곽순환도로도 빠르게 연결된다.

생활환경도 우수하다. 차길을 건너지 않고 초등학교 통학이 가능하며 주변에는 중·고교도 걸어서 갈 수 있다.서울 3대 교육특구인 중계동 학원가와 차로 7분 거리에 있어 풍부한 교육인프라를 가까이에서 활용할 수 있다. 단지 뒤로 수락산이 접해있고 인근에 공원이 많아 쾌적하다.

이 일대 부동산중개사무소에선 상계역 센트럴 푸르지오가 완공되면 상계동은 물론, 노원구의 랜드마크 아파트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상계뉴타운에선 처음으로 분양되는 이 단지는 서울 재개발아파트에서는 드물게 전용 59, 84㎡의 상당수를 4베이로 설계했으며, 지하 3층~지상 28층, 7개동 총 810가구로 전용면적 39~104㎡로 구성된다.

이 중 일반분양은 전용면적 48~84㎡ 444가구다. 실수요자 등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5㎡ 이하 중소형이 98.9%다. 전 가구가 남향 위주로 V자 형태로 배치돼 개방감이 좋다. 북쪽으로는 수락산과 접해 있어 쾌적하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노원구 상계동 172-1번지에 위치할 예정이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