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의료계 이모저모] 서울대치과병원, 29일‘턱교정수술 바로알기’ 건강강좌 外
서울대치과병원, 29일‘턱교정수술 바로알기’ 건강강좌 =서울대학교치과병원(원장 허성주)이 29일 낮 12시 치과병원 지하 1강의실에서 ‘턱교정수술 바로알기’를 주제로 무료공개강좌를 개최한다.

흔히 양악수술이라고 알려져 있는 턱교정수술은 주걱턱, 무턱, 안면비대칭과 같이 위턱과 아래턱이 정상적인 위치에 있지 않은 경우 위턱, 아래턱을 치아를 포함해 분리한 후 적절하게 재위치시켜 안면의 부조화를 개선하는 수술이다.

이번 강좌에서는 턱교정수술센터 양훈주 교수와 함께 턱교정수술과 안면윤곽술, 턱교정수술 방법과 치료과정, 부작용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사전예약 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아주대병원, 류마티스관절염 건강강좌 개최 =아주대병원은 오는 7월 8일 오전 10시30분 원내 별관 지하1층 대강당에서 ‘관절염 모임’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연다.

이번 강의는 ▷류마티스관절염의 진단과 치료(김현아 류마티스내과 교수) ▷통풍과 강직척추염 제대로 알기(정주양 류마티스내과 교수) ▷오늘부터 시작하는 관절염의 자기관리(김민지 류마티스내과 간호사) 등으로 구성된다.

아주대병원은 또한 7월 한 달간 경기지역암센터(원내 웰빙센터 6층)에서 ‘암 교육강좌’를 개최한다.

건강의학팀/iks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