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정청래 “국민의당 덜덜…문준용 특혜 조작, 금뱃지 날아가”
[헤럴드경제=이슈섹션]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의 열성 지지자인 당원 이유미 씨가 대선 기간,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 씨의 입사 특혜 관련 일부 사실을 조작한 것이 밝혀지면서 국민의당 전체에 역풍이 불고 있다.

특히 이 씨가 안 전 대표의 측근, 이준서 전 국민의당 최고위원을 지시자로 거론하면서 당내 최고위층까지 이번 사건에 연루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만일 이번 사건에 국민의당 소속 국회의원이 연루된 것으로 파악된다면 당사자는 의원직을 내려놓을 가능성이 높다. 허위사실 유포로 선거법 위반에 걸릴 경우, 의원직 해임 사유인 벌금형 100만원 이상이 내려질 수 있기 때문.

이와 관련 정청래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7일 트위터에 “‘국민의당이 덜덜덜 떠는 이유’ 허위사실 조작유포는 선거법 위반사항이다. 다른 법과 달리 선거법 위반 혐의자는 모두 유죄일 확률이 높고 유죄면 100만 원 이상 받을 가능성이 크다. 만약 국회의원이 연루자면 금배지가 날아갈 것이다. 그래서 덜덜덜 떤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그는 또 “안철수 입니다. 저는 선거운동 하느라 이런 일이 벌어졌는지 잘 몰랐습니다. 조작자를 잘 모릅니다. 정치가 이런 건지 실망입니다. 이건 새 정치가 아닙니다. 구태입니다. 구태정치는 추방해야 합니다. 당에서 잘 처리해야 합니다. 끝입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