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국민의당 혁신위 “문준용 조작사건 특검 제안, 물타기ㆍ구태”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 박지원 전 대표 등 국민의당 일부 인사가 특검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 아들 준용씨의 취업특혜 의혹 ‘증거 조작사건’ 뿐 아니라, ‘취업특혜 의혹’도 함께 수사하자고 제안한 것을 두고, 김태일 혁신위원장이 “구태의연한 정치공방으로 물타기하는 것으로 보일 가능성이 있다”며 반대 의견을 분명히 했다. 혁신위는 비상대책위가 선거패배의 책임과 혁신을 위해 꾸린 비대위 산하 기구다.

김태일 혁신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특검 도입 주장은)당 비대위원장의 사과를 진정성 있게 받아들이지 않게 할 가능성이 있어서 대단히 우려스럽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오전 박지원 전 대표는 cpbc 라디오에 나와 “우리 당원에 의해 조작됐다면 그것도 잘못됐고, 문준용 씨의 취업 비리 자체가 어떻게 됐는가도 철저히 조사를 해야한다”며 “특검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김동철 원내대표 역시 “문준용 씨 특혜채용 의혹과 증거조작 두 가지 사건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도록, 특검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특검을 제안했다.

박주선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을 비롯한 비대위원들이 지난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당 제5차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혁신위원장으로 선임된 김태일 영남대 교수를 환영하고 있다. [사진=박해묵 기자/mook@heraldcorp.com]

김 위원장은 “국민의당은 신뢰의 문제를 넘어서 존폐의 위기에직면하고 있다”며 “이에 대한 당의 대응은 안이하다“고 했다. 이어 ”한나라당의 천막당사, 열린우리당의 영등포 창고 당사 이전에 비춰보면 그런 생각이 들 수 밖에 없다는 것이 혁신위원 평가“라고 덧붙였다.

김 위원장은 “국민의당이 법적 도의적 책임을 규명하겠다고 하는데 문제는 법적, 도의적 책임 넘어서 정치적 책임을 어떻게 지느냐는 것”이라며 “정치적 무한 책임을 즉각 요구한다는 것이 혁신위 의견”이라고 강조했다.

국민의당은 이날 의원총회를 놓고 대응 반응을 논의 중이지만 특검을 놓고 당내 의견이 갈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coo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