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B금융, 카이스트 손잡고 금융AI 연구
연구센터 열고 디지털 혁신 시작

KB금융이 20일 오후 대전 유성구 KAIST IT융합빌딩에서 카이스트(KAIST)와 ‘KB-KAIST 금융AI(인공지능)연구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금융AI연구센터는 AI 기반의 각종 디지털 혁신 기술 관련 과제를 발굴하고, KB금융은 연구 수행 과정에 유관업무 담당자를 참여시켜 즉각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연구 성과를 낸다는 방침이다.

김옥찬 KB금융 사장(왼쪽에서 네 번째)이 20일 오후 대전 카이스트 IT융합빌딩에서 열린 ‘KB-카이스트 금융AI(인공지증)연구센터’ 개소식에서 박희경 카이스트 부총장(왼쪽에서 다섯 번째) 등 관계자와 함께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금융AI연구센터는 특히 ▷고객관리 ▷상품관리 ▷신용평가 영역을 우선 연구 분야로 설정하고, 차별적 고객 가치 및 상품 제공을 위한 디지털 혁신기술의 적용 방법에 대해 연구한다. 김옥찬 KB금융 사장은 “KB-KAIST 금융AI연구센터 설립은 인공지능, 데이터 분석 등 혁신적인 디지털 기술을 KB금융에 내재화하고 실행할 수 있는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금융AI연구센터를 통해 축적되고 내재화된 디지털 기술은 디지털 혁신을 통해 KB금융이 차별적 경쟁 우위를 확보함에 있어 중요한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소연 기자/carrier@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