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대건설, 싱가포르서 2700억 규모 매립 공사 2건 수주
[헤럴드경제=홍성원 기자]현대건설은 최근 싱가포르에서 2억3600만달러(한화 약 2680억원)에 달하는 2건의 해상 매립공사를 수주했다고 21일 밝혔다.

투아스 지역 서부 매립공사(1억6200만달러)와 창이 지역 동부 매립공사(7400만달러)다. 

주롱 투아스 매립공사 현장 전경 [제공=현대건설]

투아스 지역 서부 매립공사는 싱가포르 주롱타운공사가 발주한 해상 매립공사다. 투아스 서쪽 해안을 매립하고 안벽을 조성하는 것이다. 7월 중 착공해 57개월간 공사가 진행된다.

창이 지역 동부 매립공사는 공공주택청이 발주했다. 창이공항 확장ㆍ관련 도로 이설을 위한 창이공항 남동쪽 부지 매립공사다.공기는 24개월이다.

투아스 핑거원 매립공사 현장 전경 [제공=현대건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수주는 싱가포르의 국가 주요 인프라 사업을 관장하는 두 발주처가 현대건설의 뛰어난 수행 능력과 기술력을 신뢰하고 있다는 걸 증명한 것”이라며 “향후 싱가포르에서 꾸준히 발주될 것으로 전망되는 인프라 및 건축 공사 등의 수주경쟁에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것”이라고 했다.

현대건설은 1981년 풀라우 테콩 매립공사를 시작으로 싱가포르에 진출한 뒤 현재까지 싱가포르 국토의 6%에 해당하는 부지를 매립했다. 총 55건, 98억달러에 달하는 공사를 완공했다. 

플라우 테콩 매립공사 현장 전경(싱가포르 첫 진출 현장) [제공=현대건설]

이 회사는 현재 싱가포르에서 인프라ㆍ건축 공사 총 10개 현장, 36억 달러 규모의 공사를 수행하고 있다.

hong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