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순백의 꽃바다 고원 야생화 탐방에 먹방까지
하이원, 16~18일 샤스타데이지 축제
불꽃쇼에 꽃씨나눔,캐리커처 만들기도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하이원리조트(대표 함승희)가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하늘숲길 걷기, 웰빙 맛집 경연, 야생화 카트 투어, 마임 공연, 야생화 압화 체험, 뮤직 불꽃쇼와 팝페라 공연 등 다채로운 가족형 문화 체험 이벤트를 담은 샤스타데이지 축제를 연다.

17일에는 오전 9시부터 마운틴광장에서부터 출발하여 운탄고도를 거닐어보는 하늘숲길 걷기 축제가 열린다. 숲 해설가들이 식생에 대한 설명을 해준다. 코스 중간에 만나는 도롱이 연못에서는 마임 공연을 관람하면서 꽃씨를 나눔 받을 수 있다.

하이원 고원 야생화 카트 투어

이날 오후 14시부터는 마운틴 잔디광장에서 강원랜드 주최 웰빙 맛집 경연대회가 열린다. 정선군 소재 30여개 식당들이 참가하는 이번 경연대회에서 수상하는 맛집에는 상금 수여와 함께 방송출연 및 강원랜드 인증 맛집으로 등록하여 대외 홍보를 지원해준다. 심사위원으로 참석하는 수요미식회의 진경수 셰프가 정선 특산물을 활용한 비법 요리를 시연하는 쿠킹쇼도 선보인다. 작년에는 삼척편이 진행됐다.

이날 밤에는 강원랜드 잔디광장에서 하이원의 대표적인 볼거리인 불꽃쇼가 열린다. 특히 이번에는 기존 불꽃쇼에 음악적인 요소를 가미해 ‘테마가 있는 뮤직 불꽃쇼’를 콘셉트로 진행된다. 불꽃쇼와 함께 인기가수 허각의 특별 공연을 함께 관람할 수 있다. 불꽃쇼 전후로도 팝페라 공연이 장식한다.

샤스타데이지 축제의 백미는 하이원리조트가 자랑하는 스키장 슬로프 야생화 꽃밭 감상이다. 야생화 카트 투어는 마운틴 잔디광장에서 출발해 밸리 허브까지 약 7㎞ 구간을 왕복 운행한다. 직원이 동승해 꽃 이름과 유래 등을 자세히 소개해준다. 야생화가 하얀 양탄자 처럼 깔려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여행객들은 카트에서 내려 야생화를 호흡할 수 있다.

지역 웰빙 맛집 경연대회
하이원 고원 트레킹

힐 콘도 곤돌라 스테이션 주변에서 포토 서비스, 캐리커쳐 그리기, 야생화 압화 그림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가 열린다.

이와는 별도로 매주 토요일 17시부터 20시까지 강원랜드 잔디광장에서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 놀 수 있는 버블슈트와 비눗방울 놀이 기구 등을 빌려준다. 컨벤션 로비에서는 야생화를 활용한 압화 미술품 등을 전시한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