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 신동혁 이엘케이 대표 유증 배정물량 초과해 120% 청약…“책임경영”
- “재무구조 개선해 실적회복 속도 낼 것…새로운 도약 전기 마련”

[헤럴드경제=박세환 기자] 신동혁 이엘케이 대표가 성공적인 유상증자와 책임경영 강화를 위해 본인 배정물량보다 많은 120% 청약에 참여했다.

터치스크린패털(TSP) 전문기업 이엘케이는 최대주주인 신동혁 대표가 유상증자 배정물량을 초과한 추가 청약에 참여했다고 14일 밝혔다. 신대표는 본인에게 배정된 신주인수권 전량과 장내 매수한 신주인수권 30만주에 대해 100% 청약 및 추가청약 20%에 참여하여 청약을 완료한 상태다.

이에 따라 신대표 지분율은 추가 청약한 물량 만큼 늘어날 전망이다. 회사 관계자는 “최대주주인 신대표가 향후 책임경영 의지를 나타낸 것”이라며 “안정적 경영환경 구축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이엘케이는 앞서 지난 9일 유상증자 발행가격이 881원으로 확정됐다고 공시했다. 주주배정후 실권주 일반공모 방식이며 발행되는 신주는 3500만주다.

이 회사는 이번 유상증자로 재무구조 개선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차입금 상환을 통한 재무구조 개선이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증자 후 재무적 기반을 튼실해지면 실적 회복도 속도를 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세환 기자/gre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