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포시즌스 1억5500만원짜리 세계일주 VIP 한국에
한국서 출발..관광공사 지원
한식도 인정해 준 미식투어
고품격 여행 상품의 시험대

[헤럴드경제=함영훈기자] 1인당 여행경비 1억 5500만원에 달하는 초고가 세계일주여행 단체의 VIP들이 19일간의 여행중 사흘에 배당된 한국 코스를 거치기 위해 방한한다.

포시즌스 호텔 앤드 리조트가 포시즌스만의 최고급 여객기인 ‘포시즌스 전용기’로 전 세계를 여행하며, 한국내 투어에서는 한국관광공사가 물심 양면의 지원을 했다.

VIP 손님들을 태울 포시즌스 전용기

‘컬리너리 디스커버리’(Culinary Discovery, 미식탐방)라는 이름의 이 여행팀의 첫 방문지가 바로 한국이다.

세계 각지에서 30여명이 참가하며, 오는 27일 부터 6월 15일까지 19일 동안 서울을 비롯해 도쿄, 홍콩, 치앙마이, 뭄바이, 피렌체, 리스본, 코펜하겐, 파리 등 세계 9개 도시를 방문할 예정이다.

이들은 포시즌스 호텔체인에서 숙박하는 등 럭셔리 여행코스로 꾸며져 있다.

첫 출발지인 한국에서의 2박3일은 이종국 요리연구가가 제공하는 미식, 제 3땅굴, 광주요, 가구박물관 등을 체험한다. 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창덕궁’에서 후원인 비원 산책, 가정당에서의 전통공연, 궁중음식 체험 등도 한다. 진관사에서는 사찰음식도 맛본다.

포시즌스 전용기를 이용한 여행은 2014년부터 시작돼 매년 2~3회 실시하는데 한국이 여행코스에 포함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단체손님은 한국 투어의 고품질화를 촉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1억5천만원짜리 세계일주 상품을 구입한 VIP들은 창덕궁도 방문할 예정이다.
여행일정은 세계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는 덴마크 레스토랑 노마(Noma)의 헤드 셰프 르네 레드제피(Rene Redzepi)와 그의 팀원들이 기획했다. 한식의 우수성이 최고 셰프들에 의해 인정받은 것으로도 해석할 수 있다.

서울 다음 일정인 도쿄에서는 셰프 시노부 나마에의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인 레페르베상스(L’Effervescence)에서 식사를 제공하며, 홍콩에서는 아시아 분자 요리의 진수를 보여주는 유명 셰프 앨빈 렁(Alvin Leung)의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치망마이 일정에는 최근 아시아 최고 여성 셰프로 선정된 두앙폰 송비사바(Duangporn Songvisava)와 현지 밤 문화를 경험할 수 있으며, 플로렌스에서는 중세 마을 산 미니아토의 숲에서 송로 버섯 채집을 떠난다.

마지막 일정인 파리에서는 노마 팀이 실제로 즐겨 찾는 제과점과 와인 매장을 방문하고, 포시즌스 호텔 조지 V의 역사적이고도 비밀스러운 와인 셀러에서 와인을 시음할 예정이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