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 에스에프에이, 실적 안정적…목표주가 상향
[헤럴드경제=박세환 기자] 반도체 생산 장비 전문기업인 에스에프에이가 안정적인 실적흐름에 증착기 수주 효과가 더해져 2분기에도 안정적인 실적 개선세가 이어질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신한금융투자는 22일 에스에프에이에 대해 “장비업체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물류장비 포트폴리오로 안정적인 실적흐름이 예상되고 6세대 증착기 수주를 통해 실적 및 밸류에이션 상향 가능성이 존재한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9만3000원에서 10만5000원으로 상향했다. 


윤영식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1분기 매출액은 125% 증가한 4614억원, 영업이익은 831% 늘어나 443억원을 기록했다”며 “1분기부터 에스엔유가 연결대상에 편입되고 7233억원에 달하는 수주잔고를 기록 호실적을 나타냈다”고 설명했다.

윤 연구원은 “1분기에 대규모 수주가 집중돼 2분기 수주 모멘텀은 약화될 수 있으나 실적은 1조원의 수주잔고와 4월말 증착기 수주 영향으로 1분기에 이어 긍정적일 전망”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41%, 48.5% 성장이 기대된다”며 “국내 주요 고객사의 대규모 투자가 지난해 상반기말에서 하반기에 몰린 영향으로 OLED장비 업체들의 올해 실적은 상고하저 흐름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윤 연구원은 “장비업체들의 하반기 실적 둔화에 대한 우려가 있으나 에스에프에이의 경우 물류장비 포트폴리오가 박막 트랜지스터(TFT), 증착과 같은 전공정물류 뿐 아니라 모듈장비용 후공정 물류도 보유하고 있어 안정적 실적 흐름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 gre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