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싸이 8집 컴백, GDㆍ태양 ‘YG패밀리’ 피처링 총출동
[헤럴드경제=이은지 기자] 싸이의 8집 앨범 ‘4X2=8’의 트랙리스트가 컴백 사흘을 앞두고 모두 공개된 가운데, ‘YG패밀리’가 화려한 피처링 군단으로 나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7일 YG엔터테인먼트는 싸이의 8집 앨범 수록곡 ‘Rock will never die’, ‘기댈곳’, ‘오토리버스’를 공개, 총 10곡의 트랙리스트를 내놓았다.

‘오토리버스’의 피처링에는 타블로가 마지막 피처링 군단에 이름을 올렸으며 작사는 타블로와 비아이가 함께 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싸이 8집 앨범의 피처링은 GD, 태양, 비아이, 바비, 이성경 ‘에 이어 타블로까지 유례없는 YG패밀리들로만 구성했다.

실제로 지난 2015년에 발표한 싸이의 지난 7집 앨범들을 살펴보면 자이언티, 시아준수, 전인권, 다아나믹 듀오, 블랙아이드피스의 윌아이엠 등 외부 아티스트의 피처링이 대부분이었는데, 이번 8집은 작정하고 YG패밀리들만 참여시킨 의도가 명확해 보인다. 단 한 명도 외부 아티스트 피처링이 없기 때문이다.

공동 작사, 작곡에는 지코, JYP 박진영, 유건형, KUSH, 바비, 비아이, 타블로 등이 참여했다.

‘강남스타일’과 ‘젠틀맨’ 등 싸이는 그동안 대다수의 작곡들을 유건영과 조합을 이루어 탄생시켰고, 작사는 대부분 싸이가 주도적으로 참여했던 것에 반해 이번 앨범은 공동 작곡뿐 아니라 공동 작사까지 많은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한 점이 눈여겨볼만한 포인트다.

YG 관계자는 ‘뉴페이스’와 함께 더블 타이틀곡으로 선정한 ‘I LUV IT’ 뮤직비디오에 배우 이병헌이 출연했다는 소식도 함께 전했다.

‘뉴페이스’에는 에이핑크의 손나은이 여주인공으로 출연한다.

또 곧 컴백을 앞둔 아이콘의 비아이는 ‘마지막 장면’과 ‘Bomb’에 이어 ‘오토리버스’까지, 총 3곡의 작사에 참여함으로써 싸이 다음으로 가장 많은 작사에 참여해 눈길을 끈다.

싸이의 정규 8집 ‘4X2=8’은 오는 10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leunj@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