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安 ‘공동정부구성’안, ‘洪은 파트너 아니지만 한국당은 협력할 것?’
[헤럴드경제]안철수 국민의당 대통령선거 후보가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후보를 공동정부 파트너로 인정하지 않으면서 자유한국당과의 공동정부 구성에는 가능성을 열어놓는 등 모호한 입장을 표명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안철수 후보는 30일 수원역 유세 후 안 후보측 공동정부추진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대표의 단일화 가능성 언급에 대해 “(홍 후보에게는)제가 후보사퇴 요구를 했다. 국정의 파트너로 생각하지 않는다”고 선을 그었다.

그는 ‘김 전 대표는 홍 후보를 (단일화 내지 공동정부 구성 대상에서)배제하지 않는다고 했다’고 기자들이 거듭 묻자 “같은 질문이다. 이미 답했다”고만 했다.

‘(홍 후보에게) 정계은퇴 하라고 했다는 게 답이냐’는 질문이 이어지자 “제가 후보사퇴를 하라고 했다”는 답을 반복했다.

‘(홍 후보가) 후보사퇴를 하되 공동정부 대상에서는 배제하지 않는다는 뜻이냐’는 물음에도 “공동정부 파트너로 생각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안 후보는 ‘김 전 대표와 말이 안 맞는다’는 지적에 “저는 제 생각을 말씀드리는 것”이라고 말했다.

‘3년 임기 단축론’은 받아들인 것이냐는 질문에는 “그 부분도 김 전 대표가 분명하게 설명하셨다”고만 했다.

안 후보는 ‘김 전 대표와 이견이 없다고 생각하느냐’고 기자들이 묻자 “그건 국회에서 다음 개헌을 할 때 논의 결과가 나오면 거기에 따르겠다고 제가 이미 말씀드렸다”며 “거기에서 변한 것 없다”고 말했다.

onlinenews@heraldc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