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공동정부구성’은 安의 외로운 구상(?) 洪-劉 ‘일축’
[헤럴드경제]안철수 국민의당 대통령선거 후보의 제안으로 김종인 공동정부준비위원장이 30일 ‘공동정부’ 구상을 밝힌 가운데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 후보와 유승민 바른정당 대선 후보가 이를 일축했다.

홍준표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미 안(安)을 넘어 ‘양강 구도’로 가 있는데, 김종인 전 민주당 대표께서 한나라당, 국민의당, 민주당으로 떠돌다가 다시 국민의당으로 가서 공동정부 운운한다”며 “보수ㆍ우파 정권 수립의 동력을 약화하려는 책략에 넘어가지 않는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홍 후보는 “어차피 1번(더불어민주당 문재인)ㆍ3번(안철수) 후보는 일란성 쌍둥이”라며 “안 후보가 호남에서 선전해주면 4자 구도에서 반드시 이기는 선거인데, 정책과 이념이 전혀 다른 정당과 선거 연대는 할 필요가 없다”고 밝혔다.

그는 안철수 후보에 대해 “아무리 대통령을 하고 싶다지만, 상왕(박지원 대표)에 태상왕(김종인 전 대표)까지 모시고 3년짜리 대통령이 되려고 무리하는 것은 자신의 유약함만 드러내는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며 “참 딱하게 보인다”고 꼬집었다.

홍준표 후보는 이날 경기도 동두천 유세에서 기자들과 만나 “나도 (김 전 대표를) 만났다”면서도 “그분은 어떻게 하자는 건지 내가 잘 몰라서 만난 이야기를 하지 않았다”고 소개했다.

유승민 후보는 이날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프로야구 관람 전 취재진의 관련 질문에 “어차피 대선이 끝나면 그런 얘기가 있을 수 있는데 대선 때까지 그냥 제 갈 길을 갈 것”이라며 “더 이상 그런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지 않겠다”고 완주 의지를 밝혔다.
사진제공=연합뉴스

유 후보 측의 지상욱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당을 하도 많이 바꾸어 정체성을 알 수 없는 김종인을 대표(공동정부준비위원장)로 앉혀 도대체 누구와 어떤 정부를 만들겠다는 것이냐”면서 분명한 거부감을 표시했다.

지 대변인은 “얼마 전까지 시도하다 실패한 ‘개헌을 통한 연대’를 다시 추진하면서 총리도 국회 다수 세력에게 주고 권력도 함께 나눈다고 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지 대변인은 “안철수가 집권하면 모든 국민이 김종인과 박지원(국민의당 대표) 중 누가 이길 것인지만 바라봐야 한다”면서 “‘상왕 자리 넘버1’을 놓고 싸우는 과정에서 안 후보가 국민에게 공약한 수많은 말이 실현되리라고 생각하는 어리석은 사람들은 없다”고 강조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