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洪 “부모상도 3년이면 탈상…세월호 대선에 이용”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는 29일 “부모님 상도 3년 지나면 탈상하는데 아직도 세월호 배지를 달고 억울한 죽음을 대선에 이용하는 사람들의 작태를 보고 이들은 이 나라를 참으로 우습게 보고 있구나하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홍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강성귀족노조, 전교조에 대해 사회적 경각심을 불어 넣어 준 것이 이번 대선의 가장 큰 성과”라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이들에 빌붙어 정치하는 사람들도 이제 각성해야 한다”면서 “툭하면 촛불민심을 운운하며 정권교체를 주장하고 있지만, 촛불민심이라는 것은 광우병 때처럼 전교조, 민주노총 등 좌파단체가 주동이 돼 선동한 민중혁명이 아니냐”고 비판했다.

홍 후보는 이날 경남 김해공항에서 기자들과 만나 “어제부로 우리(의 지지율이)가 치솟았다. 지금 나와 있는 여론조사는 장난질하는 것”이라고 일축했다. 그는 “내가 집권하면 한두 군데 장난을 한 여론조사기관을 반드시 없애겠다”고 경고했다. 홍 후보는 페이스북에서 “어제부터 (문재인 후보와)양자구도로 갔는데 아직도 여론조사기관은 모 후보의 집권을 돕기 위해 여론조작을 하고 있다”고 불만을 표시했다.

홍 후보는 “내가 보궐선거 전문가”면서 “TK(대구ㆍ경북)는 표가 많이 나오는 곳이여서 한두 번 더 가야 한다. 표가 많이 나올 데를 가야지 안 나오는 곳에는 안 간다”고 말했다. 영남권 공략에 치중하겠다는 뜻이다. 그는 “오늘부터 열흘 동안 대반전을 할 테니까 우리 고향에서 잘 뭉쳐주기를 바란다”면서 “우리가 뭉치면 좌파정권으로 안 넘어간다”고 덧붙였다.

th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