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제교육포털 명칭 ‘경제배움e’로 확정…유일호 부총리 명칭공모 수상자 시상식
[헤럴드경제=이해준 기자] 정부가 지난달 27일 오픈한 경제교육포털의 명칭이 국민공모를 통해 ‘경제배움e’로 확정됐다.

기획재정부는 28일 국민공모를 통해 경제교육포털 명칭을 이같이 확정하고,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유일호 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경제교육포털 명칭은 지난 3~14일 국민 공모로 총 400여건을 접수받아 일반국민, 정책전문가 및 기획재정부 출입 기자단 등이 참여하여 선정했다.

유일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8일 서울 광화문 정부서울청사에서 ‘경제교육포탈’ 명칭공모 수상자 시상식에서 ‘경제교육e’로 최우수작에 당선된 센트럴프라자호텔 이혜숙 부장에게 상장을 수여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기획재정부]

선정결과 ‘경제배움e’가 최우수작으로 선정됐고 ‘경제교육IN’, ‘경제톡톡e’, ‘e-知경제’, ‘경제e로움’, ‘경제이리온’ 등 5건이 우수작으로 선정됐다.

최우수작인 ‘경제배움e’는 경제에 관한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수요자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경제교육포털의 이미지를 함축적으로 상징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경제교육포털은 경제교육 자료를 한 곳에 집중하고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해 경제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이해력을 높이기 위해 구축됐다. 이를 위해 경제체험하기, 경제놀이터, 교육자료실 등 수요자 맞춤형 경제교육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용자들이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환경에서 원하는 정보를 이용하고 검색할 수 있도록 반응형 웹기술로 구현하는 한편, 교사, 강사 및 학생 대상의 e-러닝을 위한 학습관리시스템 (LMS) 기능도 갖췄다.

기재부는 경제교육포털을 ‘경제배움e’로 명명하기로 하고 시도교육청, 민간경제교육단체 등 관련기관에 포털 이용 활성화를 위한 협조를 요청할 계획이다. 또 경제교육포털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양적ㆍ질적으로 확충하고 민관 경제교육 기관과 연계를 강화해 경제교육의 허브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hj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