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이들에게 꿈을…‘롯데제과 스위트홈’ 전남 영광에 5호점
-세이브더칠드런과 스위트홈 건립 협약
-아이들과 지역 주민 참여한 워크숍 진행

[헤럴드경제=김지윤 기자] 롯데제과가 또하나의 ‘스위트홈’으로 아이사랑을 실천한다.

롯데제과(대표이사 김용수)는 국제구호개발NGO 세이브더칠드런(이사장 김노보)과 26일 서울 마포에 위치한 세이브더칠드런 본사에서 ‘롯데제과 스위트홈(Sweet Home)’ 5호점 건립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좌측부터 롯데제과 배성우 상무, 세이브더칠드런 송혜승 본부장]

올해로 5년째 이어지는 지역아동센터 ‘스위트홈’ 건립은 빼빼로 수익금으로 이루어지며, 2013년 전북 완주 1호점을 시작으로 2호점 경북 예천, 3호점 강원도 영월, 4호점 충남 홍성으로 이어졌다. 5호점은 올해 11월에 전라남도 영광에 세워지게 된다.

‘롯데제과 스위트홈’은 농어촌 지역의 아이들이 방과 후에도 안전하게 공부하고 놀 수 있도록 롯데제과와 세이브더칠드런이 함께 추진해온 사회공헌 프로젝트이다. 특히 이번 5호점은 설립 단계부터 아이들과 지역 주민이 참여한 워크숍을 진행, 이들의 의견을 경청해서 설계하는 등 센터를 이용하게 될 아이들을 위해 실용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사진=‘롯데제과 스위트홈’ 5호점 건립 협약식]

한편 롯데제과는 스위트홈 설립 외에도 닥터자일리톨버스 등 다양하고 폭넓게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롯데제과 창립 50주년을 맞아 아름다운가게와 협업으로 ‘사랑의 나눔판매전’을 개최했다. 또 사랑의열매와도 빼빼로 50만 갑 전달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롯데제과는 향후에도 ‘맛있는 나눔, 따뜻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50주년의 의미를 살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summer@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