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힘쎈여자 도봉순’ 촬영지 궁금하시죠?”
싱가포르서 한국문화관광대전
박보영·박형식 찾아 토크콘서트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27~30일 동남아의 관문이자 최고의 고부가 관광시장인 싱가포르 현지에서 대형 소비자 행사인 ‘한국문화관광대전(Korea Travel Fair 2017)’을 연다.

사전에 파악한 관람객은 무려 6만명이다. 싱가포르는 인구가 561만명에 불과하지만 작년 해외여행 규모가 인구의 두 배에 육박하는 947만명에 달하고 출국자 1인당 관광지출이 매년 2500불을 넘었다.

행사 하루 전인 27일에는 6개 지자체와 공동으로 현지 수학여행 관계자 대상 수학여행 세미나와 현지 소비자 대상 한국 개별여행(FIT) 워크숍도 개최된다. 

지난 4월초 베트남에서 개최된 한국문화관광대전에서 한국문화와 한류스타 공연을 보고 환호하는 관람객들.

현지 대형 여행사 8개사도 29일 공사와 함께 한국관광협의체인 ‘Korea Tourism Alliance‘를 출범하여 한국상품 판촉 강화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한국의 시장다변화 노력에 지원군으로 가세한다.

싱가포르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드라마 ‘힘쎈여자 도봉순’의 주연배우 박보영과 박형식이 행사장을 찾아 국내 드라마 촬영지를 주제로 토크 콘서트를 펼친다. ‘드리프터즈 크루’의 비보이 공연, 정동극장의 전통무용극 ‘련’, (사)한국전통음식 체험교육원(수리뫼)의 한국음식 시연 및 시식행사 등이 다채롭게 마련됐다. 

함영훈 기자/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