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서대 해외취업, ‘2017 K-Move스쿨’ 6개 과정 선정
[헤럴드경제=윤정희(부산) 기자] 동서대(장제국 총장)는 24일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2017 해외취업연수사업 K-Move스쿨에 6개 과정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 선정된 과정은 미국 패션스페셜리스트 양성과정, 미국 산업그래픽디자이너 양성과정, 미국 무역물류프런티어 양성과정, 미국 IT엔지니어 양성과정, 일본 IT엔지니어 양성과정, 베트남 비즈니스중간관리자 양성과정 등 총 6개 과정이다.

K-Move스쿨은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청년들의 해외 우수기업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만든 해외산업체 수요맞춤형 프로그램이다.

미국 패션스페셜리스트 양성과정의 경우 산업인력공단 우수과정으로 선정됐으며 올해 6년째 이어오고 있다. 패션과정은 동서대 K-Move스쿨의 성공사례라 할 수 있으며, 이 과정을 마친 학생들이 매년 미국 패션회사에 취업하고 있다. 또한 과거 실적의 우수한 성과를 바탕으로 미국 무역물류프런티어 양성과정과 미국 산업그래픽디자이너 양성과정은 작년에 이어 3년 연속 선정됐다. 특히, 2015년도 이 과정을 통해 파견된 시각디자인전공 박경미 학생이 뉴욕시티투어버스 랩핑광고를 직접 디자인하여 크게 화제가 되기도했다.

동서대 미국 K-Move스쿨은 8개월간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식 직무교육과 어학교육, 소양교육을 실시한 후 미국기업에 취업하는 사업으로 연수생 1인당 850~960만원 취업지원 및 교육비를 지원한다.

특히, 동서대는 청년 해외진출분야 공로로 2016년에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매년 100명이상 해외취업을 목표로 현지 인력수요가 많은 분야를 계속 발굴해 양질의 해외 일자리를 늘려갈 계획이다.

동서대 안상협 창의인재육성처장은 “국내 취업시장은 한계상황에 도달하고 있어 이제는 해외취업기회를 찾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야 할 때이다”면서 “지속적으로 해외의 좋은 일자리를 발굴하여 우리 학생들이 글로벌 시장을 누비는 인재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cgn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