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마스크팩, 무조건 ‘1일1팩’?…똑똑한 사용법!
-제대로 알고 사용해야 효과 두배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1일1팩’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마스크팩 사용이 일상화되고 있다. 하지만 마스크팩을 무조건 많이, 자주한다고 좋은 것은 아니다.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게, 또 사용시간과 보관법 등에 주의해서 사용해야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다. 똑똑한 마스크팩 사용 방법을 살펴본다.

너무 장시간 사용은 NO!=마스크팩을 사용할 때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하는 것은 바로 사용시간이다. 제품마다 권장 사용시간이 차이가 나므로 팩을 사용하기 전에 설명을 잘 읽고 이를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너무 오랜 시간 팩을 얼굴에 붙이고 있을 경우, 시트에 묻어 있는 에센스가 증발하면서 오히려 피부의 수분까지 함께 빼앗아 갈 수 있다. 또 아깝다고 팩을 붙이고 잠들거나 에센스가 다 마를 때까지 얼굴 위에 올려 놓는 것은 오히려 피부에 좋지 않다.

[사진=123RF]

서늘하게 뉘어서 보관=마스크팩을 보관할 때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되, 에센스 성분이 아래 쪽으로만 쏠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세워두기 보다는 넓은 면이 바닥에 닿도록 눕혀 놓는 것이 좋다.

보습효과 높이려면 스킨팩 먼저=마스크 시트를 사용하기 전에는 먼저 피부의 각질을 제거해 팩의 유효 성분이 피부에 잘 흡수될 수 있도록 해주면 더욱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피부에 즉각적인 보습 충전효과를 주고 싶다면, 스킨팩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스킨팩은 화장솜에 에센스나 토너를 충분히 적셔 얼굴에 팩처럼 얹는 방법이다. 단, 알코올 성분이 들어가 있는 토너는 수분을 증발시켜 오히려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수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다.

또 촉촉함을 오래 유지하려면, 팩 관리 후 손바닥에 오일 2~3방울을 떨어뜨려 체온과 함께 얼굴을 지긋이 눌러주듯 발라주면 보습막을 형성해준다.

지성피부는 1일1팩 금물=마스크팩을 사용할 떄에는 피부타입별로도 주의를 해야 한다. 건성피부는 꾸준한 1일1팩 사용으로 수분 관리해주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보습과 함께 화이트닝이나 탄력을 주는 팩을 번갈아 사용하면 피부 수분 충전과 함께 미백, 주름 방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하지만 지성 피부는 1일1팩을 하게 되면 영양 성분이 과잉 공급돼 여드름이나 뾰루지 같이 피부 트러블이 더욱 심해질 수 있다. 지성인 경우 일주일에 2~3회 정도 보습 케어를 위주로 붙이는 팩을 사용해 주는 것이 좋다. 또 지성 피부는 얼굴이 번들거리는 것이지, 피부 속은 오히려 건조한 수분 부족 상태인 경우가 많은 만큼 붙이는 팩을 사용하지 않는 날에는 직접 만든 천연팩으로 관리하는 것도 방법이다. 풍부한 비타민으로 피지를 조절해주는 당근, 여드름을 진정시키고 모공을 줄여주는 효과가 탁월한 감자를 갈아 밀가루와 꿀을 함께 섞어 얼굴에 얹는 팩을 해주면 도움이 된다.

/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