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해방기 경성…고수·김주혁이 쌓은 미스터리 ‘석조저택’
의문의 살인사건 스릴러 영화
사체없는 손가락이 유일한 증거
원작 추리소설 배경 경성으로 옮겨와
고수 “손에 땀을 쥐고 보게 될 것”
문성근·박성웅 캐릭터 보는 재미도


고수, 김주혁, 문성근, 박성웅이 ‘석조저택 살인사건’에 한눈에 반했다.

고수는 10일 열린 영화 ‘석조저택 살인사건’ 제작보고회에서 “시나리오를 보자마자 굉장히 독특한 분위기를 느꼈다. 이 영화만의 묘한 분위기가 있더라. 캐릭터도 너무 매력적이었다. 굉장히 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이어 “내가 연기한 최승만이라는 인물 자체가 미스테리한 구석이 있다. 과거 한 사건이 있는데 유일한 증거는 손가락밖에 없다. 사체가 없는 살인사건의 피해자인 것만으로도 생각이 많아지더라”라고 설명을 덧붙였다.

고수(왼쪽 사진)와 김주혁이 영화 ‘석조저택 살인사건’ 제작보고회 자리에 섰다. 고수는 “손에 땀을 쥐고 정말 재밌게 볼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며 기대감을 높였고 김주혁은 자신이 맡은 캐릭터에 대해 “희대의 사기꾼 같은 기분이 들어서 사람들한테 매력적으로 느낄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김주혁은 “원작이 있어서 그런지 기본적으로 구성이 탄탄하더라”라며 “제가 맡은 캐릭터는 희대의 사기꾼 같은 기분이 들어서 사람들한테는 매력적으로 느낄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문성근은 “소설을 사서 봤다. 잘 짜여진 소설이더라. 굉장히 유명한 소설이라 어떻게 무대를 옮겼나 궁금했는데 해방기 경성으로 잘 옮겼다 싶었다. 도전 의식이 생기는 게 중요한데 생기더라. 아무리 해도 결국 살아남을 것 같은 불사조인 캐릭터가 굉장히 매력 있었다”고 말했다. 더불어 박성웅은 “법정신을 왔다갔다하면 흥미로울 거다. 카리스마가 있고, 젊은 혈기의 힘 있는 캐릭터라 관객분들이 감정이입할 수 있을 거다”고 밝혔다.

김휘 감독은 원작 소설인 빌 밸린저의 ‘이와 손톱’의 극중 경성을 배경으로 삼은 것에 대해 “해방기가 혼란의 시기다. 시대적으로는 근대와 현대가 부딪히는 시기이기도 했고, 좌우 이념적 대립이 첨예했던 시기니깐 그 시기를 살인사건 소재를 통해 들여다보는 재미가 훨씬 부각된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원작이 가지고 있는 구성을 영화에서도 잘 살릴 수 있게 편집 방향을 잡고 주안점을 두고 작업했다”고 털어놨다.

특히 ‘석조저택 살인사건’에 대해 김휘 감독은 “캐릭터들간 대결을 즐길 수 있다”, 박성웅은 “웰메이드 영화다”, 문성근은 “짜임새 좋다”, 김주혁은 “쫄깃쫄깃한 긴장감을 느낄 수 있다”, 고수는 “손에 땀을 쥐고 정말 재밌게 볼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고 자신해 기대감을 드높였다.

김휘 감독은 영화 개봉까지 오랜 시간 걸린 만큼 관심을 당부했다. 감독과 출연배우들 모두가 첫 눈에 반했듯 관객들 역시 ‘석조저택 살인사건’에 첫눈에 반하게 될까.

‘석조저택 살인사건’은 해방 후 경성, 유일한 증거는 잘려나간 손가락뿐인 의문의 살인사건에 경성 최고의 재력가와 과거를 모두 지운 정체불명의 운전수가 얽히며 벌어지는 작품이다. 절묘한 미스터리와 독특한 내러티브로 그간 한국영화에서 볼 수 없었던 서스펜스 스릴러의 등장을 알린다. 오는 5월 개봉 예정.

특히 최근 ‘루시드 드림’으로 살까지 찌우는 열연을 펼쳤지만, 흥행 참패를 맛본 고수가 그간 선보인 적 없는 새로운 모습으로 나타나 관심을 끈다. 여기서 고수는 해방 후 경성의 정체불명 운전수이자 사체가 없는 살인사건의 피해자 ‘최승만’ 역을 맡았다. 의문의 살인사건이라는 스토리 속에서 고수는 어리숙하다가도 이내 속내를 알 수 없는 이중적 매력으로 관객들의 호기심과 추리력을 자극하며 극을 이끌어나간다. 고수와 김주혁의 케미도 ‘석조저택 살인사건’의 관람 포인트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이미지 기자/pop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