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자신만만’ 신태용 “U-20 목표는 최소 8강”
[헤럴드경제=이슈섹션] “8강 진출이 1차 목표다”

2017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대비 첫 소집 훈련을 가진 신태용 신태용 20세 이하(U-20) 축구대표팀 감독이 대회 목표를 밝혔다.

신태용 감독은 10일 파주 축구대표팀트레이닝센터(NFC)에서 열린 소집 훈련을 앞두고 “선수들에게 최소 8강 이상의 성적을 내자고 이야기했다”라며 “우리 대표팀의 실력이 낮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8강보다) 더 높이 비상하기 위해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신태용 U-20 축구대표팀 감독이 10일 오후 파주 축구대표팀 트레이닝센터(NFC)에서 열린 U-20 축구대표팀 소집훈련에서 선수들을 독려하고 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U-20 대표팀은 다음 달 20일 국내에서 열리는 U-20 월드컵에 참가한다.

아르헨티나, 잉글랜드, 기니와 ‘죽음의 A조’에 묶여 있어 조별리그 통과가 만만치 않다.

그러나 신태용 감독은 자신감에 넘쳤다.

그는 “U-20 월드컵을 대비한 4개국 국제축구대회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다. 특히 잠비아, 온두라스전에선 골 결정력과 빠른 축구, 패스할 때의 무빙 동작, 수비 뒷공간을 노리는 모습 등이 좋았다”라고 자평했다.

이어 “다만 훈련 시간이 많지 않아 수비 조직력이 무너지는 모습 등이 아쉬웠는데, 이 점을 잘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U-20 대표팀 24명의 선수는 이날 파주로 모여 첫 훈련을 시작했다.

예비 엔트리는 25명이 선발됐는데, 이중 이승우(바르셀로나 후베닐A)는 유럽축구연맹(UEFA) 유스리그 참가로 인해 4월 말에 합류하기로 했다.

신태용 감독은 예비 엔트리에 포함된 선수 중 훈련과 연습경기를 통해 21명의 최종 명단을 결정할 예정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