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원마운트 1일 재개장…안전, 무슬림 인프라 개선
[헤럴드경제=함영훈기자] 지난 한달간 휴장하면서 테마파크 전반의 시설 개선 작업을 벌인 경기도 일산 원마운트가 1일 재개장했다. 원마운트는 일산(一山)과 뜻이 같다.

회사측은 해외 관광객 유치 확대를 목표로 해외 관광객 편의 시설을 확충했고, 이슬람 문화권인 동남아 관광객 방문을 겨냥해 무슬림 전용 기도실을 테마파크 외부 쇼핑 공간에 신규 설치했다고 설명했다.

실내 워터파크

기도 전 손발을 씻는 무슬림 기도 의식을 고려해 기도실은 세정 시설과 동선이 이어지도록 하고, 내부에는 메카 방향으로 놓인 기도용 카펫을 비치했다. 기도실은 상시 개방한다.

워터파크 전역에는 물놀이 후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한 미끄럼 방지 ‘논슬립(Non-Slip)’ 시공을 새로 진행하는 등 바닥 보수 공사를 마쳤다. 아울러 모든 슬라이드는 안전 점검을 진행하고, 시설 코팅 작업을 통해 이용 안전성을 높였다.

무슬림 기도실

5월 ‘황금연휴’와 다가올 피서철 손님 맞이에 앞서 미리 수질 개선 작업도 마쳤다. 워터파크 순환펌프 및 배관 교체로 더욱 쾌적한 물놀이 환경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스노우파크는 실내 얼음썰매장인 ‘스노우힐’부터 단장했다. 슬라이드에 메워져 있던 기존의 얼음판을 새 얼음으로 모두 바꿔 정비했다. 이밖에도 회전목마 및 이색 썰매 등 놀이 기구도 전반적인 안전 점검과 보완 작업을 새로 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