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트호텔 ‘르 메르디앙 서울’ 국내 첫 개관
리츠칼튼 결별, 메리어트와 계약
”호텔 공공미술, 새 경험 제공“
예술가집단 리노베이션 9월 개관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지난해 말 리츠칼튼 호텔 컴퍼니와 계약을 종료한 전원산업은 30일 메리어트 인터내셔널과 국내 최초의 르 메르디앙(Le Meridien) 호텔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전면 리노베이션이 끝나는 오는 9월초 서울 강남구 역삼동 602번지 구 리츠칼튼은 예술미가 어우러진 라이프스타일 호텔, ‘르 메르디앙 서울’로 그랜드 오픈한다.

오는 9월 강남 한복판에 문을 열게될 ‘르 메르디앙(Le Meridien) 호텔’ 조감도.

르 메르디앙은 1972년 프랑스 국적기인 에어 프랑스에서 세운 호텔체인이며, 2005년 스타우드 호텔 앤 리조트로 인수됐다. 그 후 2013년 브랜드 재정비 작업을 통해 여행자들에게 지역의 매력적인 경험을 선사하는 라이프스타일 호텔로 새롭게 태어났으며, 작년 스타우드와 메리어트의 합병으로 자연스럽게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소속이 됐다.

현재 전 세계에 40여개국에서 105개의 호텔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 30개 이상의 호텔을 추가로 개장할 예정이다.

르 메르디앙 서울 관계자는 “르 메르디앙은 시간이 충분하지 않은 여행자 혹은 비즈니스 고객이 여행지의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활동을 제안하고 있다” 며 “브랜드만의 독특한 컨셉은 성숙기로 접어든 한국 호텔 산업에서 특 1급 호텔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할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이번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말했다.

르 메르디앙 서울의 개관을 앞둔 전용신 대표이사는 “현재 리노베이션을 진행중인 호텔은 그 자체가 작품으로 여겨질 정도로 전세계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는 극단의 아름다움을 보여줄 것”이라며 “세계 최고 디자인 회사인 데이비드 콜린스 스튜디오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만들어낸 하드웨어와 호텔 입구부터 로비, 객실, 레스토랑, 엘리베이터 등 고객의 동선과 연결된 모든 부분이 최고의 아트워크로 새롭게 꾸며진다”고 소개했다.

호텔 리노베이션 과정에 김병호, 김희경, 전준호, 양민하 등 글로벌 아티스트들이 참가해 아트워크 설치 작업을 벌이고 있으며 호텔 공공미술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한국민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호텔측은 설명했다.

전 대표는 “호텔 내부에 새롭게 신설되는 대규모 컨템포러리 아트센터는 기존에 경험하지 못했던 멀티미디어 아트를 경험하게 하고, 뉴미디어와 결합된 형태의 콘텐츠로 문화, 예술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바뀌어 국내 예술계를 넘어 해외에서도 주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전원산업㈜은 약 1100억원을 들여 기존 호텔을 전면 리노베이션 중이다. 리노베이션은 세계적인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인 영국의 데이비드 콜린스 스튜디오가 맡아 국내 최초로 유럽식 미드 센추리(Mid Century) 풍의 디자인을 선보인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