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광명시, 고충민원처리 2년 연속 A+
[헤럴드경제=박정규(광명)기자] 광명시가 국민권익위원회의 ‘고충민원 처리 실태 평가’에서 전국 75개 시 단위 기초자치단체 중 8위, 경기도내 3위에 올라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전국 234개 광역·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각 기관이 2015년 10월부터 2016년 9월까지 처리한 고충민원을 전문가 서면심사와 현지 확인 등의 방법으로 평가했다. 고충민원 예방·해소·관리기반 등 3개 분야 15개 지표가 사용됐다. 


광명시는 전국 지자체 평균인 72.4점보다 13.1점 높은 총 85.5점을 받아 우수 등급인 A+를 받았다.

특히 광명시는 ▷전국 최초 층간소음 갈등해소 지원센터 설치 ▷부서간 협업위한 주간 정책평가 회의 운영 ∆집단민원 해결 공청회와 간담회 확대 ▷시민과의 대화 ▷인터넷 신문 및 SNS 등 시민소통 채널 다양화 ∆공무원의 민원처리 전문교육 확대 등의 정책이 시민들의 만족도를 향상시켰다는 점에서 높게 평가됐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시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여 고충을 해소하고, 시민들의 권익을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앞서 광명시는 이달 초 시민의 인권보장과 불합리한 행정제도 개선을 위해 옴부즈만을 겸임한 인권옹호관을 채용했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