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수원대, 찾아가는 꿈의학교 선정
[헤럴드경제=박정규(수원)기자]수원대(총장 이인수)는 경기도교육청이 지원하는 ‘2017 학생들이 찾아가는 꿈의 학교’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찾아가는 꿈의 학교는 초·중·고생이나 학교 밖 청소년들이 프로그램을 스스로 기획해 방과 후, 주말, 공휴일과 방학 중에 운영하는 학교다.

이번 사업은 화성시 관내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4차산업혁명의 핵심적 지식과 기술인 파이썬 코딩 꿈의학교(36시간 과정 2회)와 3D프린팅 꿈의 학교(36시간 과정 2회), 창의지성메이커톤 꿈의 학교(1박 2일 과정)로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다음달부터 내년 2월까지 진행된다.


파이썬 코딩과정에서는 계산기 프로그램, 동전교환 프로그램과 같은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학생들이 직접 만들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할 계획이다. 3D프린팅 과정에서는 연필꽃이 만들기, 도장 만들기, 휴대폰 케이스 만들기와 같은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능력을 교육한다.

실무교육을 위해 코딩과 3D프린팅 전문가가 전공분야 우수한 수원대 학생들을 과정 당 2명씩 보조강사진으로 활용해 수준 높은 교육을 선보일 예정이다.

과제 책임자 홍석우 교수는 “내년부터 전국적으로 시행되는 초·중·고 SW 의무화교육에 적응하도록 수준높은 교육을진행하겠다” 고 했다.

수원대는 화성시 창의지성센터, 화성시 다문화센터, WISE센터와 협력해 경기도와 화성시 초·중·고생들의 3D프린팅 분야 진로체험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