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그로수퍼 포크 하우스 소셜 다이닝...서울 스프링 실내악 축제
[헤럴드경제=서병기 선임기자]2017년 서울의 봄이 클래식의 아름다운 선율로 그 문을 활짝 연다.

‘음악을 통한 우정’이라는 모토로 지난 2006년 시작된 이래 어느덧 12년째를 맞는 서울 스프링 실내악 축제가 5월의 오프닝 무대에 앞서 사랑과 정성 가득한 음식을 함께 나누는 ‘소셜 다이닝’ 이벤트로 시작했다.

지난 16일 서울 서촌의 한옥 이탈리아 레스토랑 카델루뽀에서는 2017 서울 스프링 실내악 축제 무대에 서는 세계적인 음악가들을 초청, ‘냉장고를 부탁해’의 이재훈 오너셰프가 스페셜 스프링 레시피를 선보이는 “아그로수퍼 포크 하우스~소셜 다이닝”의 시간을 가졌다. 


세계 최초로 유엔의 기후협약 실천인증을 획득한 칠레 농축산기업 아그로수퍼의 포크 하우스로 선정된 카델루뽀에서 진행된 이날의 소셜 다이닝은 30년 역사를 자랑하는 국내 유일의 공연전문지 객석(발행인 김기태)의 후원으로 이루어졌다.

2017 서울 스프링 실내악 축제를 응원하는 이날의 소셜 다이닝에는 서울 스프링 실내악 축제의 예술감독이자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인 강동석 교수(연세대)를 비롯해 첼리스트 조영창 교수(연세대), 비올리스트 최은식 교수(서울대), 지난해 12월 사드 사태로 어수선한 상황에서도 상하이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돌아온 서울 비르투오지의 이경선 교수(서울대), 국내 최초로 카잘스 콩쿠르에서 우승한 첼리스트 문태국, 최고의 음반을 뽑아내는 톤 마이스터 최진 감독, 공연기획자 김선화(영앤잎섬)대표, 전상인(서울대 환경대학원)교수, 그리고 김기태(객석 발행인)대표 등 관계자들이 함께 자리했다.

이날의 식탁을 책임진 이재훈 셰프는 “세계적인 음악가들에게 귀한 식탁을 꾸밀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면서 특유의 창의적인 요리솜씨를 한껏 뽐냈다. 다이닝에 참석한 음악가들 역시 이재훈 셰프의 손길을 거쳐 식탁에 오르는 매 코스의 요리들을 대할 때마다 환상적인 플레이팅 비주얼과 맛에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특히 눈길을 끌었던 것은 매 코스의 요리 레시피들을 모두 친환경 식자재로 구성했다는 점. 무농약 유기농의 친환경 나물인 봄철 냉이로 만든 페스토를 넣은 카펠리니(파스타용 이태리국수)와 달콤한 된장 소스에 리코타 치즈를 곁들인 가지구이, 다진 한우로 속을 채운 올리브 튀김의 에피타이저가 그랬고, 봄철 아스파라거스 구이와 수란을 곁들인 샐러드, 또 봄철 두릅과 참나물을 넣은 모시조개의 봉골래 파스타가 그랬다.

그리고 18시간 동안 수비드(저온숙성)한 아그로수퍼의 친환경 통삼겹살 구이와 메쉬드 포테이토, 그린 페퍼소스의 메인 디쉬까지 이재훈 셰프는 친환경 컨셉의 콜라보레이션 요리로 의미를 더했다.

이날 음악가들은 “클래식 음악 애호가들의 저변을 확장하는 데 서울 실내악 축제가 디딤돌 역할을 해야할 것”이라고 입을 모았는데, 특히 시종 조용한 미소로 다이닝을 음미하던 강동석교수는 “행복감을 느끼게 해준다는 점에서 음식도 음악과 같다”면서 “일반적으로 클래식 음악을 어렵다고 생각하는 대중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마련한 실내악 축제를 통해서 더 많은 사람들이 행복감에 젖어들었으면 좋겠다”는 소회를 밝혔다.

2017 서울 스프링 실내악 축제는 ‘아시아’라는 주제로 5월 14일 윤보선 고택에서의 콘서트를 시작으로 5월 28일 예술의 전당 IBK챔버홀 공연까지 보름간 이어진다.

아그로수퍼 포크 하우스는 미국 유럽 일본 한국 등 세계 45개국 특급호텔과 고급 레스토랑, 유명 고깃집에 친환경 프리미엄 돼지고기를 생산 공급하는 농축산기업 아그로수퍼가 선정한 돼지고기 음식문화 체험공간으로 국내에서는 이재훈 셰프의 카델루뽀가 최초로 선정돼 사회 각계 각층의 다양한 사람들에게 음식으로 기쁨과 행복을 전하는 소셜 다이닝 이벤트를 열고 있다.

/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