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오토봇노트]현대중공업, 꾸준한 기관 순매수_핵심브리프

([오토봇노트]는 최근 증권사 리서치에서 집중분석되는 종목들 중에서 외국인과 국내 여러 기관들, 소위 '큰손'의 수급과 지분율에서 유의미한 변화가 발생한 종목들을 찾아서 집중분석하고 있습니다. 재무정보와 컨센서스 등의 퀀트분석과 업종 또는 비교기업 대비 상대적 평가요인, 그리고 최근 실적 등을 주로 분석하면서, 최근 주가에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소위 '큰손'이 누구인지 통계적으로 분석하면서 투자자들에게 수급적 동향에 대한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기관, 매수강화
최근 1개월 동안 기관의 현대중공업(009540)에 대한 순매수세가 강화되고 있다. 9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기관은 최근 한달동안 이 회사의 주식을 1007천주(발행주식의 1.3%) 안팎으로 순매수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특히 최근 일주일간 기관은 192천주주만큼 순매수세를 해서 동종목에 대한 매수우위의 수급모멘텀이 한층더 강화되는 양상이다.

현대중공업의 주가는 최근 한달동안 17.3%상승했다. 기관의 최근 3개월 순매수세 규모는 대략 851천주정도이고, 이는 전체 주식수의 1.1%에 해당되는 규모이다.

■ 외국인/기관의 수급 통계 하이라이트(최근 1개월 기준)
-
최근 한달간 주가의 시세변화를 주도적으로 이끌었던 수급주체는 기관
-
기관/외국인의 양매수 발생시 수급모멘텀 증폭되는 성향보임
-
외국인 지분율 15.49%
-
기관 3개월 누적변화량 +85.2만주

클릭하시면 원본 크기의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자동매매프로그램 무료다운로드>>

오토봇노트 카카오톡 상담하기>>


인공지능 종목분석 매매신호
인공지능 로봇시스템에 의해 수집된 종목 정보를 독자적인 알고리즘시스템으로 분석하여 종목별 매매신호를 발생 하여 자동매매를 하는 것이 오토봇노트의 특징이자 장점이다.

알파2의 매매전략
저 평가자산가치와 세력개입, 수급호전 이 3가지를 바탕으로 종목을 발굴하는 것이 특기인 알파2의 시스템은 단기 스윙 관점의 상승 유망 종목 발굴에 최적화 되어있는 전략시스템이다. 특히 한가지 더 자신있는 것이 시장이 급락, 또는 폭락할 시 더 강력한 급등주를 발굴해낸다는 것이 강점이다. 이외에 오토봇노트의 장점은 시간과 공간에 관계없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는 사실이다. 최근 알파2의 한달 수익률은 5.36%이며, 총수익률은 192.92%로 집계되고 있다.

오토봇노트는 오랜 시간 동안 축적된 데이터와 계량화된 퀀트 투자로직을 바탕으로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종목 및 매매타이밍을 실시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상담전화 02-2174-6380로 연락하면 친절하게 고객 성향에 맞는 전략과 이용방법을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




By HeRo (hero@heraldcorp.com)
“이 기사는 헤럴드와 인공지능기술개발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