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에 상륙한 안데스의 알파카…페루 패션 존재감 과시
페루무역대표부, 관광청 주최
알파카 패션 박람회 성료
마추픽추, 쿠스코 관광홍보도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알파카(Alpaca) 페루 등 남아메리카 안데스 산악지대에 서식하는 낙타과의 초식동물인데, 이 털은 최고 품질의 카펫, 패션의류 등에 적용된다.

한국의 어린 송아지 만한 알파카는 외모의 귀여움, 털의 유용성 등으로 널리 방목되고 남미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다. 고급 의류의 중요한 원료가 되면서 알파카 애호가는 세계적으로 확산 추세이다.

[사진설명=페루 모다 아시아 박람회 내부 전경]
[사진설명=페루 모다 아시아 패션쇼]

주한 페루무역대표부와 페루관광청이 지난 7일까지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페루 알파카 패션ㆍ홈 텍스타일 박람회인 ‘페루 모다 아시아 (Peru MODA Asia)’를 열어 국내 패션애호가, 여행자 등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행사에 참석한 주한 페루대사관 하이메 포마레다 (Jamie Pemareda) 대사는 “페루의 알파카는 이미 유럽을 포함한 서구권에서는 섬유는 물론 제품까지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한국에서 이번 박람회를 통해 본격적으로 페루산 알파카 제품과 브랜드를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 이번 아시아展이 본국과의 패션 비즈니스 활성화에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설명=지난 3월 7일 개최된 ‘페루 모다 아시아 (Peru MODA Asia)’ 행사장에서 테이프 커팅식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은 왼쪽부터 프롬페루 패션부문 무역전문가 산드라 플로레스(Sandra Flores), 주한 페루대사 하이메 포마레다(Jamie Pomareda), 주한 페루무역대표부 상무관 조안 바레나 (Joan Barrena).]

더불어 주한 페루무역대표부 조안 바레나(Joan Barrena) 상무관은 “전 세계 알파카 섬유 80%가 페루에서 생산 수출되고 있을 정도로 이미 그 위상은 입증 받아왔다. 향후에는 섬유뿐만 아니라 페루의 특별한 디자인을 담은 제품들까지도 더 많은 한국 소비자들과 생활 속에서 만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페루관광청 관계자들은 참석자들에게 ▷잉카유적지인 마추픽추 ▷잉카 제국의 수도였던 해발 3800m의 쿠스코 ▷아마존의 자연을 보존하고 있는 이키토스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곳(해발 4200m)에 있는 호수 티티카카 ▷거대한 문양이 땅에 새겨져 있어서 경비행기를 타고서야 볼 수 있는 나스카 문명 ▷펭귄 서식지 중 남반구 한계선인 빠라까스 물개섬 ▷리마 시내 대통령 궁, 대성당 등이 위치한 플라자 드 아르마스 ▷황금 박물관, 까하마르까 유적 등 페루 관광명소를 소개했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