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WBC]한국, 엄청난 행운 따라야…‘있으나 마나’ 경우의 수
[헤럴드경제=이슈섹션]2017년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서울라운드에서 2패를 당한 한국 야구대표팀은 엄청난 행운이 따라야 도쿄라운드에 진출할 수 있다.

한국은 7일 서울시 구로구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2017년 WBC 서울라운드 네덜란드전에서 0-5로 완패했다. 전날 이스라엘에 1-2로 패했던 한국은 2패로 A조 최하위로 밀렸다.

한국은 8일 네덜란드(1승)와 대만(1패)의 경기가 끝나면 도쿄라운드 탈락이 확정될 가능성이 크다.

이스라엘은 2승으로 도쿄라운드 진출권 확보를 눈앞에 뒀다.
사진=OSEN

A조 최강 네덜란드가 7일 최약체로 꼽히는 대만을 꺾으면, 네덜란드와 이스라엘이 2승으로 최소 조 2위를 확보한다.

동시에 한국은 대만과 2패로 3, 4위를 다투는 처지가 된다.

한국이 기사회생할 확률은 매우 낮다.

일단 대만이 8일 네덜란드를 큰 점수 차로 꺾는 대이변을 연출하고, 9일 정오 이스라엘도 네덜란드를 꺾어야 한다.

이 경우, 이스라엘이 3승으로 조 1위를 확정하고 네덜란드는 1승 2패로 일정을 마친다.

한국이 9일 오후 6시 30분 시작하는 대만전에서 승리하면 한국, 대만, 네덜란드가 1승 2패로 맞선다.

이번 WBC는 동률 팀이 나오면, 동률팀 간의 이닝당 최소실점, 최소 평균자책점,최고 타율 순으로 순위를 정한다.

1승 2패 세 팀이 나오면 앞의 조건에서 가장 순위가 낮은 팀이 4위로 탈락하고 다른 두 팀이 플레이오프로 2, 3위를 가린다.

한국이 기댈 수 있는 유일한 희망이다.

하지만 냉정하게 네덜란드가 대만과 이스라엘에 모두 패할 가능성은 거의 없다.

8일 네덜란드가 예상대로 대만을 꺾으면 서울라운드 마지막 날인 9일은 맥빠진 경기가 펼쳐진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