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울, 수원 슈퍼매치 1-1 무승부
[헤럴드경제=이슈섹션]FC서울과 수원 삼성의 슈퍼매치가 무승부로 끝났다.

서울은 5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수원과 2017 K리그 클래식 1라운드 홈 경기에서 전반 9분 김민우에게 선제골을 내줬지만 후반 17분 이상호의 동점골이 터져 1-1로 비겼다.

이로써 서울은 역대 K리그 80번째 슈퍼매치에서 무승부를 거두면서 역대전적 28승20무32패를 기록했고, 수원과 최근 상대전적에서 7경기 연속 무패(3승4무)를 이어갔다.

이날 경기는 지난해 K리그 클래식 챔피언 서울과 대한축구협회(FA)컵 우승팀 수원의 맞대결인 ‘슈퍼매치’로 펼쳐져 열기를 더했다.
사진=OSEN

수원은 전반 9분 만에 선제골을 뽑아냈다. 주인공은 지난해까지 일본 J리그 사간 도스에서 활약하다 수원 유니폼을 입으면서 K리그 클래식 무대에 데뷔한 김민우였다.

김민우는 오른쪽 측면에서 조나탄이 올려준 크로스를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잡아 기막힌 왼발 터닝슈팅으로 서울의 골대 오른쪽 구석에 볼을 꽂았다. 김민우의 K리그 클래식 ‘데뷔전-데뷔골’이었다.

서울의 황선홍 감독은 후반 시작과 함께 주세종과 이석현을 동시에 투입하며 반전을 노렸고, 후반 17분 결실을 봤다. 서울은 후반 17분 오른쪽 측면 프리킥 상황에서 김치우가 올린 볼이 수비수 맞고 페널티지역 중앙으로 흐르자 윤일록이 왼발 슈팅을 시도했고, 이 볼을 골지역 오른쪽에 도사리던 이상호가 오른발로 볼의 방향을 바꿔 동점골을 꽂았다. 지난 시즌까지 수원에서 활약하다 이번 시즌 ‘라이벌’ 서울의 유니폼으로 갈아입은 이상호가 친정팀에 꽂은 비수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