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재혼 남성, ”여자 외모보단 재산“… 여성은 “건강보다 ‘고정수입’”
[헤럴드경제] 재혼을 희망하는 남성은 여성의 외보 보다는 ‘재산’을 중요시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반면, 여성은 남성의 건강보다는 ‘고정수입’을 중시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재혼정보회사 온리-유와 결혼정보업체 비에나래는 재혼을 원하는 ‘돌싱’(이혼 후 돌아온 독신) 남녀 506명을 대상으로 이달 설문 설문조사를 통해 이 같은 결과를 얻었다고 25일 밝혔다.


‘재혼하는데 강조하는 배우자 조건이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남성은 ‘재산’(25.7%), 여성은 ‘고정수입’(26.1%)을 가장 많이 꼽았다.

남성은 여성의 재산 다음으로 외모(24.1%), 심성(19.0%), 자녀(16.2%)가 많았으며, 여성은 남성의 고정수입에 이어 재산(22.9%), 심성(17.8%), 건강(13.8%) 순으로 나타났다.

평균 수명이 늘어나면서 노후생활에 필요한 자금 때문에 여성뿐 아니라 남성도 배우자에게 재산을 기대하는 심리가 부각된 것으로 풀이 된다.

재혼 상대를 고를 때 ‘맞선 상대의 경제력이 기대 이상이면 심성이 다소 불만스러워도 재혼 상대로 수용할 수 있는가’라는 물음에는 여성(74.4%)과 남성(53.1%) 모두 과반 이상이 각각 ‘그렇다’고 대답했다.

재혼 남녀의 경우 보다 현실적인 시각으로 결혼을 바라보는 것으로 볼 수 있다.

‘나이가 들면서 재혼을 하는 데 유리한 점이 무엇인가’라고 묻자 남성은 가장 많은 26.5%가 ‘부모 재산 상속 가시화’를 꼽았고 여성은 29.6%가 ‘자녀 성장’을 들었다.

재혼 상대로 매력이 떨어지는 이성의 나이에서는 남녀가 다소 차이를 보였다.

남성은 응답자 4명 가운데 한 명꼴(25.8%)로 여성이 ‘50세’, 여성(26.6%)은 남성이 ‘55세’가 되면 매력이 크게 떨어진다고 꼽았다. 결혼에 실패한 경험 때문인지 재혼 상대를 찾을 때 남성은 여성이 ‘허영심이 있지 않을까’를 가장 크게 걱정했으며 여성은 ‘겉만 그럴듯하고 실속이 없지 않을까’라고 우려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