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업데이트 된 ‘포켓몬고’, 불편함 덜고 신바람 더했다
[헤럴드경제=윤혜정 인턴기자] 세계적 인기를 끌고 있는 모바일게임 ‘포켓몬고’가 대규모 업데이트가 이뤄져 더 흥미진진해졌다.

포켓몬고의 게임사 나이앤틱은 17일 오전(한국시간) 안드로이드와 애플(iOS) 모두 이미 예고해 왔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우선 사냥할 수 있는 포켓몬이 80여종으로 늘어나며 새로운 기능과 아이템들이 등장했다. 게임 플레이시 화면에서 포켓볼과 나무열매 선택이 가능해졌고 트레이너 의상용 아이템이 추가되었다. 배경음악과 야간용 지도도 바뀌었다.

[사진출처=포켓몬고 업데이트 화면 캡처]

이번 업데이트에는 비디오게임(콘솔게임)에서 ‘포켓몬스터 금’, ‘포켓몬스터 은’의 무대인 성도지방에서 만날 수 있었던 ‘치코리타’, ‘브케인’, ‘리아코’등 80여종의 2세대 포켓몬이 포함된다.

또 새로운 포켓몬 등장으로 포켓몬들의 기능과 아이템이 추가되었다. 포켓몬의 움직임을 늦추는 나나열매와 사냥에 성공했을 때 사탕의 양을 두배로 늘리는 파인열매 등의 아이템을 추가하여 플레이어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전망이다.

야생 포켓몬을 만나면 ‘나무열매’와 ‘몬스터볼’ 중 어느 쪽을 먼저 쓸지 화면에서 직접 선택할 수 있게해 사용자의 불편함을 덜었다. 이전에는 몬스터볼만 화면에 나왔으며 나무열매를 쓰려면 클릭해서 화면을 전환해야만 했다.

이밖에 트레이너의 모자, 셔츠, 바지, 액세서리 등 다양한 의상용 아이템을 새롭게 선보이고 배경 음악과 야간용 지도의 모양도 바뀌었다.

이번 업데이트는 최근 포켓몬 고의 인기가 시들해지고 있다는 것을 확인한 나이언틱이 한국 이용자들은 물론 글로벌 이용자들을 상대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기 위한 행보로 보인다.

나이언틱 존 행크 대표는 “전 세계에서 즐기는 포켓몬 고 트레이너들을 위해 나이언틱은 포켓몬 추가와 업데이트에 노력을 기울였다”며 “앞으로도 포켓몬 고 플레이 기능과, 인게임 및 라이브 이벤트 등 새롭고 흥미로운 방식으로 꾸준히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yoon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