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홍삼의 글로벌 레시피-홍삼찰밥 닭고기말이
-홍삼찰밥 닭고기말이
[헤럴드경제=이정환 기자]홍삼을 체질에 상관없이 누구나 먹을 수 있고 면연력 증가와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기때문에 온가족 건강요리로 매우 좋다. 홍삼찰밥에 닭고기를 졸졸 만 홍삼찰밥 닭고기말이는 은은한 홍삼형이 풍미를 더해 먹을 수록 그 참맛을 느낄 수 있다.


<재료> 닭가슴살 1조각, 홍삼 농축액 1작은술, 찹쌀가루 4큰술, 소금, 후추, 바질가루 약간

<찰밥>찹쌀 3/4컵, 흑미 1/4컵, 대추 2개, 수삼 1/2개, 잣 1큰술. 홍삼 농축액 1작은술, 소금 약간

<소스>머스타드소스 1큰술, 발사믹소스 1/2큰술

<만들기>

1. 수삼은 겉껍질을 벗겨내고 잘게 다진다.

2. 대추는 씨를 제거한 후 돌려깎고 잣은 고깔을 제거한다.

3. 불린 찹쌀과 흑미에 1과 2의 재료를 넣고 밥물에 홍삼 농축액과 소금을 넣어서 영양밥을 짓는다.

4. 닭가슴살은 깨끗하게 손질하고 물기를 뺀 후 칼로 얇게 포를 떠서 준비한다.

5. 4의 닭가슴살에 홍삼 농축액을 바른 후 소금, 후추, 바질가루를 뿌려 재운다.

6. 김발에 5의 닭가슴살을 펴고 참쌀가루를 뿌린다. 그 위에 영양밥을 넣고, 김밥처럼 돌돌 말아 모양을 만든다.

7. 6을 쿠킹호일로 싸고 이쑤시개로 구멍을 낸 후 170도로 예열된 오븐에 굽는다.

8. 오븐에서 꺼내 호일을 제거한 후 다시 200도로 예열된 오븐에 5분정도 노릇하게 굽는다.

9. 한입 크기로 썬 후 분량의 소스를 뿌려 완성한다. 기호에 따라 고명으로 수삼과 대추를 올려도 좋다.


TIP. 닭가슴살은 일정한 두께로 포를 뜨세요!

닭가슴살은 일정한 두께로 포를 떠야 잘 말아지고 썰었을 때 모양이 예쁘다. 미끄러워 잘 말아지지 않는다면 찹쌀가루를 골고루 뿌린 후 말면, 고기에서 올라 온 수분에 의해 잘 말리고 풀어지지 않는다.


atto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