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특급 호텔 셰프와 함께하는 단호박 건강조리법
[헤럴드경제=손미정 기자]탄수화물, 섬유질, 미네랄이 풍부한 단호박은 성장기 어린이, 허약체질에 좋은 영양식이다. 풍부한 비타민B, C는 감기예방에 도움이 되고,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 A로 전환되어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 비장의 기능을 돕고 식욕을 증진시켜 비장이 약한 사람들이 먹으면 좋다. 하지만 소화 시간이 길어 만성 위장 장애가 있는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다.

[셰프=서울신라호텔 더 파크뷰 강승복 주방장]


▶단호박 크림을 올린 단호박 스프


<재료> 단호박 300g, 감자 100g, 대파 100g, 치킨육수 250g, 생크림 250g, 우유 150g, 소금, 후추, 먹물브리오쉬 10g or 크루통 ▷단호박 크림=단호박 퓨레 4g, 생크림 50g



<만드는 법>

1. 냄비에 오일을 두른 다음 대파가 숨이 죽을 때까지 볶은 후, 감자와 껍질을 발라낸 단호박 슬라이스를 넣어 살짝 익을 때까지 대파와 함께 볶아 풋내를 없앤다.

2. 치킨육수를 넣어 감자, 단호박이 부드럽게 익을 때까지 약불에서 끓인다.

3. 끓여낸 치킨육수, 감자, 단호박을 믹서에 넣고 곱게 갈아서 체에 내린다.

4. 우유와 생크림을 넣어 농도를 맞추고, 소금, 후추로 간을 한다.

5. 먹물 브리오쉬(크루통으로 대체 가능)를 스프 위에 올려 주고, 단호박 크림을 먹음직스럽게 올려 마무리한다.


▷단호박 크림

1. 삶아낸 단호박 조각을 으깨어 퓨레로 만든다.

2. 생크림을 거품기로 휘저어 걸쭉해질 때쯤 단호박 퓨레를 넣고 저어 색을 낸다.



▶양파를 넣은 단호박 전


<재료> 단호박 100g, 양파 20g, 감자전분30g, 찹쌀가루5g, 소금 2g


<만드는 법>

1. 단호박은 반으로 잘라서 숟가락으로 씨를 파내고, 성냥개비 크기로 썬다. 양파는 반 잘라서 채 썬다.

2. 단호박과 양파에 소금으로 밑간을 한 뒤 삼투압에 의해 채소에서 수분이 나오면 감자전분과 찹쌀가루를 넣어 버무린다.

3.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기름온도가 140℃까지 오르면 반죽을 흩뿌리듯이 골고루 팬에 편다.

4. 앞뒤로 노릇하게 지져서 마무리한다.


/bal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