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워홈 급식장에서 슈퍼푸드를 만난다
[헤럴드경제=이정환 기자]미국의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가 최고의 웰빙 식재료로 주목받고 있다. 이에 저나트륨, 저당 캠페인을 펼치는 등 건강식단 확산에 첨병으로 나서고 있는 급식장에도 슈퍼푸드가 등장했다.

아워홈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는 환절기를 맞아 고영양·저칼로리로 대변되는 ‘슈퍼푸드’ 메뉴를 전국 850여 급식장에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아워홈이 2008년부터 시행중인 ‘h-plus 건강캠페인’의 일환인 이번 행사는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인 마늘, 토마토, 연어, 브로콜리, 아몬드, 녹차, 블루베리, 적와인, 귀리, 시금치 등을 활용한 메뉴를 식단에 적용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또 타임지의 슈퍼푸드 외에도 렌틸콩, 병아리콩, 치아씨드, 케일 등 최근 주목받고 있는 다양한 신(新) 슈퍼푸드 메뉴도 선보인다.

<사진설명> 아워홈이 13일 메리츠타워 강남점에서 슈퍼푸드를 활용한 식단을 선보이고 있다.

아워홈은 슈퍼푸드 메뉴를 선보이는 날엔 모든 메뉴에 슈퍼푸드 식재료를 1가지 이상 포함하고 튀김요리는 제외하며 면은 쌀면 외에는 사용을 자제할 것을 각 급식장에 권장할 계획이다.

이번 슈퍼푸드 메뉴는 13일 메리츠타워 강남점에서 첫 선을 보였으며 향후 아워홈의 전국 급식장에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이날 메리츠타워 강남점에선 렌즈콩커리, 치아씨드 샐러드, 병아리콩버섯된장찌개, 제육흑임자두부비빔밥, 귀리밥 등을 활용한 메뉴가 고객들에게 제공됐다.

또 고객들의 관심을 모으고자 급식장 앞에선 자신의 생체 나이를 측정해볼 수 있는 악력 테스트 프로그램을 마련, 치아씨드 블루베리주스 등의 다양한 상품을 증정했다.

아워홈 관계자는 “젊게 살기, 건강하게 살기 등 웰빙에 대한 열풍이 부는 만큼 급식업계도 앞장서 건강식을 확산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슈퍼푸드를 포함한 건강식의 필요성을 제대로 알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atto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