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건강한 홍삼의 글로벌 레시피① ‘홍삼 빠에야’
[헤럴드경제=이정환 기자]홍삼은 제품 원형 그대로 섭취하거나 농축액, 절편, 차 등 다양한 제품으로 복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으나 최근에는 홍삼을 활용한 요리가 뜨고 있다. 특히, 홍삼은 특유의 향으로 비린내나 잡내를 잡아주는 요리 재료로 활용하거나 홍삼의 효능을 온 가족이 함께 느낄 수 있도록 홍삼가루를 활용해 밥을 지어 먹는 것도 인기가 있다.

홍삼은 우리가 흔히 알듯이 수삼, 인삼보다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많아 면역력 강화 뿐만 아니라 체질개선 등에 있어 효과적이다. 또한 소화 및 흡수가 잘되어 우리나라 국민들의 국가대표격인 건강기능 식품이다.


▶홍삼으로 만나는 세계의 맛 ‘홍삼 빠에야’

다양한 재료를 넣고 비벼 먹는 우리나라의 비빔밥이 있다면 스페인에는 ‘빠에야’가 있다.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갖가지 재료와 쌀, 향신료를 넣은 빠에야에 우라나라의 건강한 홍삼분말을 넣으면 홍삼향이 가득한 건강한 빠에야를 맛볼 수 있다.

홍삼 빠에야는 홍삼이 가진 한국의 건강함과 스페인의 이국적인 맛의 조화가 한국의 입맛으로 재탄생된 퓨전 음식이다.

쌀과 홍삼의 조화가 낯설지만, 홍삼 빠에야를 맛본다면 낯선 두 재료가 보여주는 새로운 맛에 감탄사가 나올지도 모른다. 이번주 온가족이 식탁에 앉아 맛과 건강을 두루 갖춘 홍삼 빠에야를 즐겨보는 것이 어떨까.



<재료>

홍삼분말 1티스풍, 홍합 50g, 오징어 1마리, 새우(대하) 3마리, 미니 아스파라거스 5개, 미니 파프리카 5개, 양파 1개, 쌀 2컵, 카레 6큰술, 건고추 2개, 다진 마늘 1큰술, 버터 10g, 소금/후추 약간, 루꼴라 약간, 물 3컵



<조리법>

1. 쌀은 물어 씻어 체에 받친다.

2. 물에 카레가루와 홍삼분말을 풀어둔다

3. 오징어는 내장을 제거한 후 1cm 두께의 링 모양으로 썰고 새우와 홍합은 깨끗하게 씻는다.

4. 미니 아스파라거스, 미니 파프리카, 양파는 반으로 썰고 건고추는 씨를 털어 가위로 어슷하게 자르고, 양파는 사방 1cm 크기로 다진다.

5. 프라이팬에 버터를 골고루 바른 후 양파와 다진 마늘을 볶다가 소금, 후추로 간해준 후 쌀을 넣고 충분히 볶는다.

6. 풀어둔 카레와 홍삼 물을 넣고 끓이다가 해산물을 넣어 익힌다.

7. 쌀이 익도록 불을 낮춴준 후 손질해 둔 야채를 넣고 한 번 더 익힌다.

8. 마지막에 루꼴라를 얹으면 완성. 볶음밥에 넣으면 빛깔이 이뻐지고 담백한 풍미를 돋운다.



atto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