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스타엣지’ ‘더블 디저트’…외식업계 신메뉴 열전
[헤럴드경제=이정환 기자]“보기에 좋은 떡이 먹기에도 좋다”

최근 외식업계가 차별화된 외형의 신메뉴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맛은 물론 아이디어를 담은 독특한 모양의 비주얼로 차별화에 나선 것이다. 업계는 단순히 먹음직스럽게 보이는 것에서 나아가 기존 메뉴에서 볼 수 없었던 아이디어를 담은 새로운 발상으로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정 모양이 연상 되는 모습을 그대로 살려 호기심을 자극하고 관심을 높여 맛에 대한 호감까지 높이려는 전략이다.

한국 피자헛 제품개발팀 정태영 팀장은 “최근 SNS를 통한 ‘인증’ 트렌드 등 시각적인 요소를 충족시키는 메뉴에 대한 니즈가 더욱 확대되고 있다”며 “음식의 모양과 색, 시선을 사로잡는 비주얼 중심의 메뉴가 더욱 발전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 한국 피자헛, 별 모양 ‘스타엣지’ 피자

피자는 궁글다? 고정관념을 깬 한국 피자헛이 뾰족한 엣지로 별 모양을 연상시키는 ‘스타엣지 피자’를 출시해 인기를 모으고 있다. 도우 끝 모양이 뾰족하게 마무리된 독특한 외형으로 시각적인 재미를 선사하며 메뉴 이름 그대로 피자에 별 모양 엣지를 달아 소비자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별 모양의 빵 끝부분을 쪼개면 각각 달콤 상큼한 애플 시나몬과 고소하고 부드러운 크림치즈가 꽉 차 있어 부드럽고 달콤 상큼한 두 가지 맛을 취향 대로 즐길 수 있다.

스타엣지 피자는 두툼한 통 베이컨, 육즙 가득 비프스테이크, 톡톡 씹히는 수제 소시지, 탱글탱글한 식감의 새우와 오징어 등 통 토핑이 수북하게 올라가 풍성함이 가득한 ‘토핑킹’을 비롯한 총 12가지 토핑으로 즐길 수 있다. 

▶뚜레쥬르, 벌집 모양 ‘순꿀 시리즈’

뚜레쥬르는 달콤한 꿀 맛과 벌집 모양을 재현한 신제품 라인 ‘순꿀’ 시리즈를 선보여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꿀벌왕국의 순꿀대소동’ 케이크, ‘치즈듬뿍 순꿀꽃’ 등 벌집 모양을 그대로 살린 비주얼로 눈으로 먼저 꿀의 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순꿀 시리즈는 강원도 청정영월 꿀벌이 채집한 꿀이 함유된 시리즈로 아카시아 꿀이 주는 건강한 이미지, 벌집을 형상화 한 모양이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카페베네, 꽃 모양 프라페노 ‘더블 디저트’

카페베네는 꽃 모양 프라페노 디저트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가을 신메뉴로 새롭게 선보인 디저트는 ‘플라워 프라페노’ 시리즈로 시원한 프라페노 위에 과일, 쿠기 등 다양한 토핑을 꽃 모양으로 장식해 보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싱싱한 생자몽을 올린 ‘꿀자몽 플라워’, 부드러운 휘핑 위에 바나나 토핑을 얹은 ‘카라멜 바나나 플라워’, 달콤한 맛의 ‘초코&쿠키 플라워’의 3종으로 즐길 수 있다.

▶크리스피크림도넛, 유령 모양 도넛케익

크리스피크림도넛 은 할로윈 시즌을 맞아 할로윈 캐릭터 모양 도넛과 케이크를 선보였다. ‘펌킨 몬스터’, ‘베이비 머미’등 알록 달록한 화려한 색상에 유령 모양을 연상케 하는 모양으로 으스스한 재미를 더했다. 할로윈 분위기를 가득 느낄 수 있는 할로윈 시리즈는 도넛 4종과 케이크 2종으로 만날 수 있다.



atto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