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막말 파문’ 김진태, “외국 나가면 애국자 되는 것”
[헤럴드경제=이정아 기자]민주당이 12일 파리 시위 교민들에게 막말을 한 김진태 새누리당 의원을 국회 윤리위에 제소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해 당사자인 김 의원은 “상식을 가진 국민과 또 우리 박근혜 대통령을 뽑아준 과반수 국민들을 상대로 징계를 요구하는 것”이라고 이 같이 주장했다.

김 의원은 12일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외국 나가면 애국자가 된다고 한다”라며 운을 띄운 뒤 “박 대통령은 한국의 합법적인 대통령이 아니라고 시위를 한다는 소식을 듣고 가만있는 게 국회의원으로서 할 일인가?”라고 반문했다.

정호준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국회의원이 불법채증 사진으로, ‘대가를 치르게 해준다’며 국민을 협박하고, 비판 여론에 반성은 커녕 ‘과분한 관심 고맙다’고 비아냥거려서야 될 일인가?”라며 “김 의원은 국회의원으로서 자격을 상실했다”라고 비판했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은 “‘대가를 톡톡히 치러야 한다’는 표현은 (파리 시위를) 주도한 통합진보당이 헌법재판소의 정당해산심판을 받고 있으니 그 심판에서 자신들이 한 행위가 불리하게 작용될 수 있어야 한다는 뜻이었다”며 “집회시위한 것은 자유지만 거기에 대한 평가나 불이익은 받아야 한다는 경종을 울린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김 의원은 “민주당은 저에 대한 징계 요구하기 전에 이석기 의원 징계안부터 처리하고 통합진보당 해산이 청구된 이 사태에 대한 확실한 입장 밝혀달라”고 주장했다. 또 “박 대통령이 한국의 합법적 대통령 아니라고 하는 헌법 무시 발언에 대한 민주당의 입장을 밝혀달라”고 강조했다.

dsu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