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민주, 상임위 전면 보이콧
새누리 “국회 뇌사상태로 몰아”
민주당은 황찬현 감사원장(11~12일),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12일), 김진태 검찰총장 후보자(13일)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열리는 11~13일 청문회를 제외한 상임위 활동을 전면 보이콧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15일로 정해진 결산 마감과 예산안 심사 등도 차질을 빚게 될 전망이다.

민주당은 10일 밤 비공개 최고위원회를 열어 이 같은 방침을 정한 데 이어 11일에는 전병헌 원내대표가 각 의원에게 문자메시지를 통해 “검찰의 편파수사ㆍ편파징계에 항의하고, 국민 환기를 위해 오늘부터 수요일까지 인사청문회를 제외환 국회 일정을 잠정 중단하기로 했다”고 통보했다.

이에 대해 황우여 새누리당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이) 법안과 예산까지 모두 묶으면서 특검을 들고 나오는 것은 이미 과거의 무덤에 들어있는 대선 주변 쟁송을 꺼내 국회를 뇌사상태로 몰아가고자 하는 것”이라며 “정기국회 일정과 연계하는 반민주적 행태는 구정치의 표본으로 선진화법을 누릴 자격이 없는 모습”이라고 거칠게 비난했다.

정우택 최고위원은 “선진화법이 ‘배째라’식 야당에 정쟁 빌미를 제공하고 있다”며 “우리 당도 야당이 국회선진화법을 악용한다고 비난하면서도 수수방관한다는 비판을 피하기 어려운 만큼 법 개정의 원취지를 살릴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홍석희ㆍ백웅기 기자/ho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