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안철수 싱크탱크 ‘내일’ 실행위원 466명 발표…전국조직 눈앞에
[헤럴드생생뉴스] 안철수 무소속 의원이 전국 조직화에 한발 더 다가섰다. 안 의원의 싱크탱크 ‘정책네트워크 내일’은 10일 지역조직화를 담당할 전국 12개 권역 466명의 실행위원 명단을 추가 발표했다.

‘내일’은 이날 서울 113명, 경기 72명, 인천 28명, 대전 32명,충남 16명, 충북 14명, 광주ㆍ전남 80명, 전북 61명, 부산ㆍ경남 41명, 제주 9명 등 총 466명의 실행위원 인선을 마쳤다고 밝혔다. 향후 ‘안철수 신당’의 주축이 될 인사들이다.

이날 발표된 명단에는 김귀동 전 전주지방법원 판사, 홍훈희 전 청주지방법원 판사, 김성연 동아대 통계학과 교수, 김윤태 우석대 유아특수교육학과 교수, 김지희전 민주노총 부위원장, 김형태 대전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신언관 전 전국농민단체 사무총장, 송귀근 전 광주시 행정부시장 등이 포함됐다. 이로써 지난 9월 발표한 1차 호남 지역 실행위원 68명을 포함해 총 534명의 실행위원 인선이 마무리됐다. 강원, 대구, 경북 지역의 실행위원 인선은 앞으로 추가 발표될 예정이다.

‘내일’은 “실행위원들은 민생 문제 해결을 위한 소통의 창구로서 국민의 의견을 경청하고 대안 제시와 해결 방안 모색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내일’은 실행위원들의 활동 지원 차원에서 오는 24일 제주를 시작으로 전국 권역별로 정책 토론회, 세미나 등을 개최한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