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朴대통령 지지율, 5%포인트 급등. 왜?
[헤럴드생생뉴스]하락 정체를 보였던 박근혜 대통령의 국정수행에 대한 지지도가 큰 폭으로 올랐다.

한국갤럽이 4일부터 7일까지 전국 성인 1211명을 대상으로 박 대통령 직무수행에 대한 정례 설문조사 결과 긍정평가는 58%, 부정평가는 29%로 나타났다.

긍정평가는 전주대비 5%포인트나 늘었다. 반면 부정평가는 4%포인트 줄어 추석이후 처음으로 반등했다.

박 대통령 직무 긍정 평가 이유에서 ‘외교/국제 관계’ 응답이 취임 이후 최고치인 25%에 달해 박 대통령의 유럽 순방이 직무 평가 반등에 가장 큰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고 한국갤럽은 분석했다.


실제로 한국갤럽은 박 대통령 취임 이후 다섯 번의 외국 방문 중 네 번은 즉각적인 직무 평가 상승으로 이어졌다고 밝혔다. 5월 방미 중에는 6%포인트, 6월 방중 후에는 9%포인트, 9월 러시아·베트남 방문 기간에는 2주에 걸쳐 6%포인트, 그리고 이번 11월 유럽 방문 기간에는 5%포인트 올랐다.

그러나 지난 10월 APEC/ASEAN 정상회의 참석은 상승 효과 대신 기초연금 최종안 발표 이후 하락세를 저지하는 수준에 그친 바 있다.

이번조사는 휴대전화 RDD 표본 프레임에서 무작위 추출방식으로 진행됐고, 표본오차는 ±2.8%포인트(95% 신뢰수준), 응답률은 15%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