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朴 대통령, 11일 첫 국무회의…"더 미룰 수 없어"
[헤럴드생생뉴스] 박근혜 대통령이 11일 새 정부 출범 후 첫 국무회의를 개최한다.

김행 청와대 대변인은 10일 브리핑에서 “내일 오후 1시30분 청와대 본관 세종실에서 첫 국무회의를 개최한다”며 “박 대통령과 정홍원 국무총리, 11일 임명장을받게 되는 13명의 장관이 참석한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이 이날 첫 국무회의를 개최하기로 한 것은 북한의 도발 가능성 고조 등 안보위기 속에 정부 출범 보름이 되도록 더이상 국정공백을 방치할 수 없다는 위기의식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김 대변인은 “(박 대통령이) ‘무엇보다 국가 안보와 사회 안전 등 국정안정이 가장 중요하다. 국무회의를 더는 미룰 수 없다’는 생각에서 국무회의 개최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김 대변인은 이명박 정부 장관들과 국무회의를 함께 열지 않겠다는 청와대의 당초 방침과 관련, “회의에는 기재부 차관과 국방부 차관이 참석하게 된다”며 “현재 차관의 대리 출석은 가능하다”고 밝혔다. 아직 현직에 있는 이명박 정부의 장관들을 참석시키는 대신, 차관 2명이 참석해 회의 개최의 적법요건을 갖추는 것이다.

국무회의의 심의 안건은 총 15건으로 도로교통법 개정안 등 법률안 1건, 청원경찰법 시행령 개정안 등 대통령령안 13건, 영예수여안 등 일반안건 1건 등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