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일산 탄현역 ‘위브더제니스스퀘어’ 상가 분양
[헤럴드경제=정순식 기자]저금리와 주택경기 침체로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일산, 파주 운정 신도시를 아우르는 연면적 6만8266㎡의 대규모 복합상가 ‘위브더제니스스퀘어’가 분양에 들어간다. 지하철 역세권에 위치하면서 고속도로와 각종 간선도로 등 편리한 교통망을갖추고 있는 지역의 상가는 기본적으로 풍부한 유동인구로 인해 상권이 활성화될 수 있고 양호한 기대수익을 예상할 수 있다.

일산 탄현역 인근에 들어서는 2700가구의 주상복합 단지에 위치한 복합상가 ‘위브더제니스스퀘어’는 상가 입지조건의 필수요소인 편리한 교통과 많은 유동인구, 탄탄한 배후 수요 등을 모두 충족 시키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지역 내 대형 상가라는 희소성이 있을 뿐아니라 인접한 지역의 수요층까지 흡수할 수 있어 광역 상권으로 발돋움 할 수 있는 기본 조건을 갖췄다.

‘위브더제니스스퀘어’가 위치한 탄현역은 경의선을 통해 공덕역과 서울역에서 30~40분 대로 진입할 수 있고 제 1, 2자유로와 외곽순환도로를 이용하면원거리에서도 쉽게 이동할 수 있어 서울과 수도권 서북부를 잇는 교통망의 중심에 위치 하고 있다. 또 역사에서 브리지를 통해 바로 연결되어 접근성과 편리성이 뛰어나 소비자를 집객하기 매우 좋은 조건이다.

특히 상가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지하주차장까지 곡선 없이 직선으로 연결되는 차량 동선과 총 524대의 상가전용주차장을 확보 했으며 지하주차장에서 각 점포로 바로 방문할 수 있도록 하여 이용자의입장에서 설계한 점이 돋보인다.


두산건설이 시공한 ‘위브더제니스’는총 2700가구의 단지에 1만여 명이 상주하는 것은 물론 인근 탄현신도시와 함께 일산신도시,운정신도시를 흡수해 하나의 상권으로 묶어준다. 그 동안 쇼핑, 오락, 외식 등을 한번에 해결할 고급 체류형몰링 상가가 부족한 상황을 고려할 때 지역주민의 관심을 끌만한 새로운 명소가 되기 충분하기 때문이다.

최상의 입지조건을 갖춘 만큼 상가 구성과 테마 계획에 심혈을 기울인 것도 눈에 띈다. 서울시청사, 일산 킨텍스건축디자인으로 유명한 SMDP사가 디자인했으며각 층별로 특색 있는 테마와 최적화된 동선으로 설계됐다. 지하 1층은 선큰 몰로 개방성을 최대한 높여 지하상가의 단점을 보완했으며 주거용품, 패밀리&키즈 업종이 자리잡는다.

지상 1층은 스트리트 몰로 편리한 동선과 함께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해 뉴욕이나 파리의 쇼핑 거리처럼 거리자체가 쇼핑 명소가 될 수 있도록 조성됐다. 이곳에는 금융, 쇼핑과 카페거리가 조성된다. 지상 2층은 테라스 몰로 고급 식당가가 들어설 예정이다.탄현역과 브리지로 연결되어 테라스를 보행자 거리에 노출해 운치와 여유를 느낄 수 있도록 설계 했다. 특히 층고는 5.9~7.3m로 점포의 가치와 효율성을 높였다.

2013년 4월 말 준공예정이며 선임대 후분양 단지로 미리 설계와 구성을 둘러보고 계약할 수 있다.분양자와 임차인의 리스크 없이 잔금 납부 후 바로 임대 및 영업을 개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문의 1577-3025.

su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