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박영빈 경남은행장, 중소기업 금융지원 포상 ‘은탄산업훈장’
[헤럴드경제=이자영 기자]박영빈 경남은행장이 중소기업청(청장 송종호)이 주관하는 ‘제 17회 중소기업 금융지원 포상’에서 금융권 최고 수훈인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박영빈 행장은 14일 오전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열린 ‘제 17회 중소기업 금융지원 포상 시상식’에 참석해 은탑산업훈장을 받았다.

박 행장은 취임한 첫날부터 현재까지 관계형금융(Relationship Banking, 기업과의 오랜 거래 관계와 현장 탐방 등을 통해 획득한 비재무 정보를 토대로 하는 여신지원)활동을 실천해 오고 있다.

매달 2~3곳 이상의 지역 중소기업을 방문해 직접 수집한 경영고충과 금융지원실태를 중소기업 금융지원을 위한 은행정책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또 중소기업 여신 평가시 신용등급 평가 외 기업에 대한 평판과 장래성ㆍ기업문화 등의 비재무 정보를 여신지원에 참고할 수 있도록 CMO(Credit Marketing Officer, 중소기업전문심사역)와 SMO(Soho Marketing Officer, 소호기업전문심사역) 등 관계형금융 전문인력과 제도를 활발히 운영 중이다.

이외에도 박 행장은 지역 내 각급 지자체 그리고 중소기업 관련 유관단체와의 상호협력을 통해 금융지원이 미치지 않았던 중소기업에도 금융지원을 빼놓지 않고 있다.

또 자체적인 ‘유망중소기업 선정제도’를 통해 성장잠재력이 높은 유망중소기업을 전폭적으로 지원ㆍ육성하고 있다.

박 행장은 “내년 중소기업의 경영여건이 올해 보다 더욱 녹록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중소기업에 더욱 우선적으로 금융지원함으로써 지역 중소기업의 애환을 함께 나누겠다”며 “국가경제와 지역경제의 근간인 중소기업을 위해 더 열심히 뛰겠다”고 덧붙였다.

nointeres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