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게 명예살인? 15살 딸에 황산 부은 끔찍한 부모
[헤럴드생생뉴스]정조를 잃거나, 간통한 여성들을 살해하는 이른바 ‘명예살인’. 지금도 몇몇 이슬람 국가에서 자행되고 있는 이 끔찍한 명예살인이 또 한 번 벌어졌다. ‘통념에 어긋난’ 남녀관계를 맺고 있다면서 명예살인을 명목으로 15살이 된 딸을 잔혹하게 죽인 한 파키스탄 부부다.

BBC와 알 자지라 등 외신들은 1일 파키스탄 부부가 명예살인 명목으로 딸의 몸에 황산을 부어 체포됐다고 일제 보도했다.

경찰에 따르면 카슈미르의 파키스탄 측 행정구역인 코틀리 지구에 사는 무함마드 자파르 씨 부부는 지난달 29일 ‘통념에 어긋나는’ 남녀관계를 맺고 있다는 의심 아래 딸 안부 샤(15)를 심하게 구타한 뒤 온 몸에 황산을 뿌렸다.

이 끔찍한 일을 벌이고도 부모는 딸을 병원에 데려가지 않은 채 방치했다. 딸 샤는 고통 속에서 신음하다 이튿날 저녁 목숨을 잃었다. 검시를 맡은 병원 관계자는 화상 정도가 회생불가능할 정도로 심각했다고 전했다.

부모의 범죄가 알려진 것은 샤의 언니가 지난달 31일 경찰에 신고하면서다. 파키스탄 현지 법률에 따르면 황산을 사용한 살인의 경우 최고 종신형에 처해질 수 있다. ‘명예살인’과는 별개다.

파키스탄 인권위원회는 지난해 이른바 ‘명예살인’으로 국내 여성 943명이 목숨을 잃었으며, 이는 지난 2010년에 비해 100명 이상 늘어난 것이라고 밝혔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