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탄2 아파트 계약률 성적은?…GS건설ㆍ호반건설ㆍ우남건설 3총사만 웃었다
[헤럴드경제=최남주 기자]동탄2신도시 동시분양에 참가한 건설사의 성적표가 엇갈렸다. GS건설, 호반건설, 우남건설 등 대형 건설사는 70%를 웃도는 높은 계약률을 올린 반면 KCC, 모아종합건설 등 중소건설사는 실적이 저조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부동산 분양시장 불황에도 불구하고 GS건설, 호반건설, 우남건설 등 대형건설사들은 초기 계약률이 70%를 웃돌며 선전했다.

특히 우수한 입지와 저렴한 분양가로 관심을 모았던 우남건설의 ‘동탄역 우남퍼스트빌’은 총 1442가구 중 75% 정도가 계약자를 만났다. 우남건설의 한 관계자는 “동시분양 업체 중 계약일정이 가장 늦기 때문에 중복 당첨된 205가구를 빼고 계약을 진행한 점을 고려하면 거의 다 팔린 셈”이라면서 “추석 전에 마무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가장 먼저 계약에 나선 호반건설의 ‘호반 베르디움’의 초기 계약률은 70%를 웃돌았고, 이번 동탄2 신도시 동시분양에서 브랜드 파워가 가장 큰 GS건설 ‘동탄센트럴자이’의 초기 계약률도 비슷한 수준을 나타냈다. 동탄2신도시 동시분양의 경우에는 9.10 양도세 감면 대책이 나온 뒤 수요자들이미분양을 노리고 청약을 포기하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기도 했지만입지와 브랜드 등에서 강점을 지닌 사업장은 무사히 계약을 마친 셈이다.

하지만 중소 건설사는 상황이 달랐다. 1순위 청약 마감을 하지 못했던 모아종합건설의 ‘모아미래도’와 KCC건설의 ‘KCC스위첸’의 계약 성적이 부진하게 나타나는 등 희비가 엇갈렸다. 건설업계의 한 관계자는 “모아종합건설과 KCC건설은 분양 가구수도 많지 않은데다, 중복 당첨으로 경쟁업체에 청약자를 대거 빼앗긴 탓에 타격이 컸다”고 말했다.

calltaxi@heraldcorp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