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곽경택 감독 “신인 배우들 보고 아이디어 샘솟아”
곽경택 감독이 영화 ‘미운 오리 새끼’를 영화화 하게 된 동기에 대해 “오디션 참가자들을 보고 거꾸로 영감을 얻어 작품을 머리 밖으로 내보자는 용기를 가지고 시작했다”고 밝혔다.

곽경택 감독은 8월 22일 오후 서울시 광진동의 롯데시네마 건대점에서 열린 ‘미운 오리 새끼’ 언론배급시사회에 참석했다.

그는 이날 “오디션 프로그램 심사위원을 하면서 거꾸로 영감을 얻어 ‘이 친구들하고 작업을 해봐야겠다’고 생각했다. 아이디어가 막 생기는 바람에 이 작품을 머리 밖으로 내보자는 용기를 가졌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배우들도 지금은 자신이 오리라고 생각하지만, 나중에 백조가 돼 날아갈 것이다”며 “지금 내 자신은 백조라고 하지만 깃털이 많이 빠져 있다. 미운 오리 새끼들이 성장해서 나에게 백조의 깃털을 이식해줬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배우들과 작품에 대한 애정을 표시했다.

‘친구’에 이은 곽경택 감독의 또 다른 실화 이야기인 ‘미운 오리 새끼’는 SBS ‘기적의 오디션’ 출신인 신인 배우 김준구와 대한민국 대표 개성파 배우 오달수 주연의 코미디 영화다.

‘미운 오리 새끼’는 곽경택 감독의 단편 영화 ‘영창이야기’를 새롭게 각색한 장편 영화로 헌병대에 배치된 ‘신의 아들’ 육개월 방위 낙만의 파란만장한 병영생활과 그 보다 더 파란만장한 1987년 그 시절의 이야기를 연출한 작품이다.

한편 ‘미운 오리 새끼’는 오는 8월 30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조정원 이슈팀 기자 chojw00@ 사진 황지은 기자 hwangjieun_@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